D님의 프로필 사진

D

😇

쿠콘 COOCON 최적의 타이밍을 맞춘 최상의 준비도 📌 소프트웨이브 서밋 2021에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모든 데이터를 연결하다,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新 전략 - 정재원쿠콘 상무의 강의가 아주 기억에 남았다. 📌 12월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가 시작되자말자 쿠콘이 함께 달리고 있다. - 마이데이터 Plug in (마이데이터 제휴서비스) / 마이데이터 F-info (금융상품 정보 제공 플랫폼) / 마이데이터 AII-in-One (마이데이터 수집 플랫폼 ) 등 쿠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함 - 마이데이터 Open Box (마이데이터 제공 플랫폼) 그 중 단연 눈에 띄었던 서비스 🔍신용정보법에 따르면 "정보주체의 개인 신용정보 전송요청에 따라 금융회사 등 신용정보 제공 이용자들은 안정성과 신뢰성이 보장된 방식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마이데이터 사업자에게 직접 전송해야한다." 라는 조항이있다. 즉 금융기관, 전금업자등은 의무적으로 데이터 전송 요구에 응해야한다는 사실, 쿠콘 오픈박스로 데이터 전송에 수반되는 다양한 업무를 하나의플랫폼에서 해결가능+ 금융보안원과 신용정보원의 가이드라인준수함 🔍마이데이터 표준 API 가이드에 따른 모든 API를 통합 제공한다. --> 성공적인 마이데이터 산업 운영에 도움준다 -->쿠콘과 함께 성공적인 비지니스를 ! 이미 NH농협 캐피탈/ KDB생명보험/우리카드/Sh수협은행/ BNK캐피탈/KB국민은행 등 다양한 금융기관이 해당 서비스에 가입했다. 앞으로쿠콘은 마이데이터 산업의 대표적 플랫폼서비스 업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콘닷넷 - 핀테크 API 플랫폼

쿠콘 COOCON

쿠콘닷넷 - 핀테크 API 플랫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2일 오전 7:28

조회 19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내가 싫어하는 마케터 ep.2🤔

    "그건 데이터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직무에 따라서 업무 룰이나 테스크가 세분화되어있는 기업이 과연 많을까?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일 수록 업무 테스크를 세분화하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들의 종사자와 작은 기업의 종사자 중 어디에 비중이 높을까? 최근 스타트업에 일을 시작한 신입급 지인이 함께 일하는 마케터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5~6년차 브랜드마케터였고 현재 스타트업에서 1인 마케터로 근무하는 분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지인은 한 숨을 쉬었다. - 나 : "왜 그러는데? 뭐 문제가...쫌 있어??" - 지인 : "어...자기랑 맞는 분야의 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못한다고 말하더라..." 말을 들어보니 이러했다. ① 본인은 대기업에서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고, 마케팅 기획만 했다. ② 난 기획자지 마케팅 실무하는 사람이 아니다. ③ 어떻게하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GA 좀 설치해주세요!(to 프론트개발자) ④ GA에서 데이터보기 복잡합니까. 백오피스에 그래프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매우 쉽게 확인가능한 수치였음...) ⑤ 고객이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678


    마케터는 어떤 사람들일까?

    마케팅 일은 다른 것과 뭐가 다르지?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마케팅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지?🤔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 마케터의 DNA에서 꺼내는 5가지 키워드 1️⃣ 마케터의 민낯 마케터의 민낯. 소위 말해 쌩얼입니다. 마케팅이라는 직...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67 • 조회 2,659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지금의 마케팅이 잘 안되는 이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 더 나아가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이야기 마케터는 누구일까? 마케터는 뭘 만드는 사람일까? 마케터는 무엇의 전문가일까? ㅡ 마케팅은 세분화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쓰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이렇게 봤을 때는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세분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본질의 정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그럼 이 시대의 마케터는 누구이며, 이들... 더 보기

     • 

    저장 70 • 조회 1,763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는 6가지 비결

    십 수년간 마케터들 수백명을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는 마케터의 6가지 비결 "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갈망이죠. 정답은 없지만 가장 빠르게 이를 이루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앞서 경험하고,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갖게 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가져가는 것이죠. 훔치면 바로 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12년이 넘게 일을 해오며 수많은 마케터들과 일 하고 관찰하고,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 더 보기

     • 

    댓글 3 • 저장 215 • 조회 6,531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일상을 레퍼런스로 만드는 마케터의 기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