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Marketing 2022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자동차 마케팅 시장과 전략에 관한 현재의 또는 전략적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마케팅 🚘 1️⃣ 모바일 최적화 ▪️ 모바일 사용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예비 고객이 자동차에 정보를 얻기 위함은 가장 기본이 모바일 광고가 될 것 이다. 참고 할만한 시장 별 매체들의 광고비를 디바이스(PC, MOBILE)로 나눈 것 인데, 2021년 추정만 봐도 모바일에 사용하는 광고비가 77%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 출처 : DMC미디어 리포트 > 2️⃣ 고객 여정 매핑 ▪️ 고객 여정은 5 ~ 12주의 지속 기간이 있다. 고객이 구매까지의 여정에서 포인트들을 잡아 나의 고객으로 만드려는 필살기가 있어야 한다. 과거와는 달리, 차량을 구매하기에 앞서 온라인으로 차량을 알아보고 비교하는 목적이 커진 만큼, 자동차 업계는 다양한 매체로 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야 하며, 그 전에 차량을 다양한 매체로 홍보하는 수단이 중요해짐을 알 수 있다. < 출처 : Dean Evans의 구글 문서 참조 > 3️⃣ 동영상 개인화 ▪️ 자동차 광고 중 예비 구매자 및 실 구매자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광고는 동영상 광고였다고 한다. 그리고 동영상에 가장 핵심으로 보는 것은 제원, 옵션 그리고 성능을 보여주는 광고가 45%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는 실제 주행 장면을 보여주는 광고가 39%였다고 한다. < 출처 : 메조미디어 리포트 > 더 많은 이야기는 인스타그램에서 만나요 😁

2021년 12월 5일 오후 3:3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