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의 또다른 세상 Horizon worlds가 열렸습니다. 🗺]
🏷큐레이터평
구페이스북 현 메타가 전략적으로 가장 크게 드라이브하고 있는 메타버스의 구현, Horizon Worlds가 invite-only beta를 지나 미국과 캐나다의 18세 이상의 모든 유저에게 오픈되었습니다.
2019년에 제작이 발표된 이후로 가장 큰 변화인데요. 앱에 들어가게 되면 메타버스에서 가장 크게 활용되는 Play (Games), Attend(Events), Hang Out 세가지 기능으로 나뉘어서 구현이 되어있고 로블록스처럼 user-generated experiences역시 제공한다고 하네요. 과연 메타의 실험이 어떤 결과를 얻게될지 궁금합니다!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