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이 광고주 고객군을 기존의 소상공인을 넘어서 대형광고주와 광고대항사까지로 확장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마켓과 같이 리테일/이커머스 앱에 광고를 개재하는 것을 리테일 미디어라고 한다고 해요. 현재의 리테일 미디어 동향을 살펴본 글이 있어 추천해봅니다. 제가 인상 깊었던 부분을 요약해볼게요. - 리테일 미디어 열풍의 시작은 2012년 아마존으로, 빠른 시간 내 광고 사업의 이윤이 AWS의 이윤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 애플의 ATT 등으로 인해 서드파티 쿠키를 이용하기 어려워지는 시대에 매력적인 대안 -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와 쿠팡의 영향력이 클 것으로 예상 - 구글에서는 이커머스 플랫폼에게 리테일 미디어 사업 대행 서비스를 시작 - 리테일 미디어에 뛰어드는 기업이 빠르게 증가할 경우 광고 인벤토리를 채울 충분한 광고주가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있음

리테일 미디어 강화하는 당근마켓, 그 이유와 전망

Exciting f(x)

리테일 미디어 강화하는 당근마켓, 그 이유와 전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5일 오전 3:0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을 읽고 정리해본 마케팅/데이터 개념

    요즘 제품을 만드는 개발자라면 단순히 코드만 잘 짜는 것 이상을 요구받습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감각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 더 보기

    회사에 먼저 말하면 안 되는 조건: 연봉

    ... 더 보기

    발이 닿지 않는 바다에서

    ... 더 보기

    발이 닿지 않는 바다에서

    hajoeun.com

    발이 닿지 않는 바다에서

     • 

    저장 5 • 조회 2,717


    데이터 작업용 Cursor 에디터 - Nao

    d

    ... 더 보기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

    GeekNews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

    Swift 6.1 변경사항 톺아보기

    ... 더 보기

    Swift 6.1

    iOYES

    Swift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