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미디어 강화하는 당근마켓, 그 이유와 전망
Exciting f(x)
당근마켓이 광고주 고객군을 기존의 소상공인을 넘어서 대형광고주와 광고대항사까지로 확장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마켓과 같이 리테일/이커머스 앱에 광고를 개재하는 것을 리테일 미디어라고 한다고 해요. 현재의 리테일 미디어 동향을 살펴본 글이 있어 추천해봅니다. 제가 인상 깊었던 부분을 요약해볼게요. - 리테일 미디어 열풍의 시작은 2012년 아마존으로, 빠른 시간 내 광고 사업의 이윤이 AWS의 이윤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 애플의 ATT 등으로 인해 서드파티 쿠키를 이용하기 어려워지는 시대에 매력적인 대안 -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와 쿠팡의 영향력이 클 것으로 예상 - 구글에서는 이커머스 플랫폼에게 리테일 미디어 사업 대행 서비스를 시작 - 리테일 미디어에 뛰어드는 기업이 빠르게 증가할 경우 광고 인벤토리를 채울 충분한 광고주가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있음
2021년 12월 15일 오전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