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이 광고주 고객군을 기존의 소상공인을 넘어서 대형광고주와 광고대항사까지로 확장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마켓과 같이 리테일/이커머스 앱에 광고를 개재하는 것을 리테일 미디어라고 한다고 해요. 현재의 리테일 미디어 동향을 살펴본 글이 있어 추천해봅니다. 제가 인상 깊었던 부분을 요약해볼게요. - 리테일 미디어 열풍의 시작은 2012년 아마존으로, 빠른 시간 내 광고 사업의 이윤이 AWS의 이윤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 애플의 ATT 등으로 인해 서드파티 쿠키를 이용하기 어려워지는 시대에 매력적인 대안 -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와 쿠팡의 영향력이 클 것으로 예상 - 구글에서는 이커머스 플랫폼에게 리테일 미디어 사업 대행 서비스를 시작 - 리테일 미디어에 뛰어드는 기업이 빠르게 증가할 경우 광고 인벤토리를 채울 충분한 광고주가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있음

리테일 미디어 강화하는 당근마켓, 그 이유와 전망

Exciting f(x)

리테일 미디어 강화하는 당근마켓, 그 이유와 전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5일 오전 3:0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지드래곤이 스톡옵션을 받았을 시 갤럭시코퍼레이션의 기업가치는 약 4700억원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지드래곤의 지분율은 2%가 조금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현재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대주주는 최용호 대표(21.99%)이며 신한금융, KB금융, 티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크릿벤처스 등이 재무적투자자(FI)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단독] 지드래곤 코스닥 상장사 주주 되나... 전속계약금 200억 중 절반은 스톡옵션

    조선비즈

    [단독] 지드래곤 코스닥 상장사 주주 되나... 전속계약금 200억 중 절반은 스톡옵션

    < 스타트업의 꿈은 결국 대기업인가? >

    1. ”대기업을 그렇게 싫어하면서 왜 또 하나의 대기업을 만들려고 하나요?“

    ... 더 보기

    인위적인 기회

    

    ... 더 보기

    이직 앞둔 당신 가장 조심해야 할 순간입니다 I 이직 전 체크 포인트

    ... 더 보기


    기업의 성공이나 경쟁력을 이야기함에 있어 품질의 우수성이 그 기업의 경쟁력을 대변하는 시대다. 그래서 매일 매주 매월 점검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 결과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조직 구성원들은 극한으로 내몰린다. 그래서 나온 것이 주 52시간 제한 방안이요, 워라밸을 강조한다.

    ... 더 보기

    [구동진의 기업과 커뮤니케이션] 기업성공방정식 F(성공)=리더의 그릇×(능력×인간성/구성원)×조직문화

    이코노믹리뷰

    [구동진의 기업과 커뮤니케이션] 기업성공방정식 F(성공)=리더의 그릇×(능력×인간성/구성원)×조직문화

    조회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