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소개하는 2021년의 비즈니스 트렌드]
- 다른 곳도 아니고 인스타그램이 2021년 가장 많이 사랑받은 #해시태그 들을 공개했습니다. 그 중 가장 눈길이 가는 건 2021년의 주목할 만한 “비즈니스 계정” 들도 선정했다는 점인데요.
- 선정된 4개 계정은 “포인트 오브 뷰”, “오늘의집”, “LG전자 오브제”, “모레상점” 입니다. 오늘의집과 LG전자는 모두가 아는 만큼, 다른 두 개 비즈니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 “포인트 오브 뷰” 는 문구점이자 오브제 상점입니다. 어디서도 보기 힘든 소품들을 큐레이션하는 이 상점은 오프라인 상점 그 자체가 instagrammable 한 공간입니다. 포오뷰의 계정에 올라오는 상품들은 모두 인스타그램 샵과도 연결되어 있는데, 쇼핑몰이라기보다 예술가의 계정을 팔로우하는 느낌을 줍니다. 인스타그램과 오프라인에서 동일한 고객 경험을 준다는 점이 놀라운 곳입니다.
- “모레상점” 은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의 가치를 표방하는 책임소비 쇼핑몰입니다. 이 쇼핑몰은 인스타그램을 자신들의 메시지 창구로 잘 활용하고 있죠. 모레상점은 우리 생활에 플라스틱 대신 다른 어떤 대안적 제품들이 있는지, 그래서 어떻게 지구를 구할 수 있는지 제안합니다. 인스타그램이 자신들의 서비스에 올라오길 원하는 메시지와 이미지를 브랜드와 긴밀하게 연결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