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프로덕트에서 이들을 잡아끄는 공통점이 | 커리어리

디지털 프로덕트에서 이들을 잡아끄는 공통점이 있다면 '아주 쉬운' UX입니다. 강력한 예로, 토스는 10대, 20대 뿐 아니라 2021년 30,40,50대 모두가 가장 많이 설치한 뱅킹 앱이 되었습니다. (30대는 1위가 카카오입니다.) "모두가 MZ세대를 잡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MZ세대는 주력 소비자가 아닙니다. 표면적으로는 미디어와 트렌드를 이끄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들은 역사상 가장 가난한 세대이자 경제적 주도권을 쥐지 못하고 부모에게 의존하는 세대입니다. 실제로 강한 소비력을 바탕으로 무섭게 성장하는 소비자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5070 세대, 즉 시니어 세대입니다." " 새로운 시대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에이지 프렌들리(Age Friendly)’인데요. 고령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그들이 원하는 바에 맞춰 전략을 구사하는 기업과 사회의 철학을 말합니다. 선진국에서는 인증제도까지 도입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고령층이 가기 좋은 레스토랑, 시니어 친화적인 도시나 서비스 또는 상품 등에 인증마크를 붙여줍니다. 실제로 이 인증을 받은 기업이나 소상공인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MZ세대는 옛말, 전 세계 부의 절반을 소유한 5070이 온다!

넥스트유니콘

2021년 12월 19일 오전 8:3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