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집 키우는 D2C기업...M&A시장 큰손으로
Naver
"D2C가 M&A에서 영향력이 커진 이유는 시장 성장 전망과 관련이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미국에서 D2C 매출은 2019년 766억여 달러(약 90조원)에서 2023년 1749억여 달러(약 206조원)로 커질 것으로 관측된다. 기업은 D2C를 통해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 데이터에 대한 장악력을 키울 수 있다. 일례로 나이키는 2019년 아마존 사이트에서 자사 제품을 팔지 않겠다고 선언한 이래 D2C 채널을 중심으로 전체 실적이 향상되고 있다. 2021년 6~8월(2022회계연도 1분기)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6%, 20% 늘어났다."
2021년 12월 23일 오전 1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