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작은 글의 본질부터 전하려는 핵심 메시 | 커리어리

1. 시작은 글의 본질부터 전하려는 핵심 메시지를 정하고, 구체적인 독자의 모습을 상상하며, 글의 톤과 매너를 결정하는 것이 콘텐츠 만들기의 시작이에요. 글쓰기 시작이 어렵다면 성공적으로 전달된 콘텐츠 사례를 보며 전략을 참고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2. 글을 대표하는 제목과 소제목 글의 뼈대를 이루는 제목과 소제목은 콘텐츠의 본질을 담아 직관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아요. 제목과 소제목을 정한 후에는 팀 리뷰를 통해 제목과 소제목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보세요. 3. 글의 내용 채우기 독자가 블로그에 더 오래 머물고, 콘텐츠를 끝까지 읽기를 바란다면 텍스트만 나열하는 구성은 피하는게 좋아요. 각 문장과 문단의 양을 조절하고 이미지 자료를 적절히 활용하면 독자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어요. 4. 완성된 글 다듬기 콘텐츠를 작성한 후에는 독자의 입장이 되어 반복해서 읽어보고 객관적인 평가를 해야 해요. 블로그에 콘텐츠를 발행하기 전 체크리스트로 자신이 쓴 글을 점검해 보세요.

블로그 시작 전 꼭 봐야하는 '콘텐츠 가이드' - 채널톡

Channel.io

2021년 12월 29일 오전 1:5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