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마이리얼트립이 폭풍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1. 회사에서 가능한 모든 공유를 투명하게 공유한다고 해도, 구성원들 모두가 그 정보들을 다 활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2. 우선 너무 많은 정보를 공유하면, 오히려 어떤 정보가 있는지조차 모르게 되죠. 특히 신규 입사자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고요. 3. 따라서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구성원들이 정보를 어떻게 읽어야 하고 이를 활용해야 하는지를 회사 차원에서 나서서 도와줘야 합니다. 특히 SQL 등 데이터 분석법을 구성원들이 잘 아는 것이 중요하고, 구성원들이 데이터를 더 잘 다룰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그래야 정보 공유가 의미 있을 수 있어요. 4. 특히 위기의 순간일수록, 모두가 정확하게 현실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판단에서부터 정확한 대처가 나오니까요. 5. 그리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보다 중요한 건 구성원들에게 회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명확하고 자세하게 설명하는 겁니다. 6. 위기라는 사실보다는 위기 속에서도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있다는 것을 구성원들에게 알리고 확인시켜주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한 일이니까요. 7. 더불어 리더가 직접 나서서, 구성원들이 그 방향을 향해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인정해주는 것도 꽤나 중요합니다. 그런 인정이 조직 전체에 미치는 영향도 미치기도 하고요. 8. 특히 위기 상황에서는 아주아주 단순하고 분명한 목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위기로 해외 여행을 할 수 없게 되었을 때, 마이리얼트립은 초기에 국내 여행 전체가 아니라 ‘제주도'로 지역을 좁혀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한 지역이라도 제대로 해야 다른 지역도 제대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코로나 위기 극복하고 초고속 성장 시동 거는 마이리얼트립 "단순하고 분명한 목표를 빠르게 공유한 것이 비결"

핵심가치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할 수 있을까요? (1)

코로나 위기 극복하고 초고속 성장 시동 거는 마이리얼트립 "단순하고 분명한 목표를 빠르게 공유한 것이 비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30일 오전 2:0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욕심많은 주니어는 이 두가지를 꼭 경계하세요!

    오늘은 욕심이 많은 사람이 빠지기 쉬운 함정을 정확하게 꼬집는 글이 있어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글에서는 '주니어'를 타겟으로 잡고 있지만, 주니어가 아니더라고 욕심이 많은 사람이면 (저를 포함해서😅) 뼈를 때리는 글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두번째인 '산만함'의 문제가 더 와닿았는데요. 항상 머릿속에 이것도 하고싶고, 저것도 하고싶고 조급한 마음이 많다보니 오히려 뭔가를 시작해서 팍 밀고 나가는 에너지가 부족하단 생각이 제 스스로 든 적이 있거든요. 비슷한 상황이 본인에게도 해당된다는 생각이 든다면 한번쯤... 더 보기

    Jaehyun Lee on LinkedIn: 욕심많은 주니어는 이 두가지를 꼭 경계하세요! 제가 접해본 주니어 분들 중에서 흥미로운 유형이 하나 있습니다. 성장 욕구도 있고... | 16 comments

    www.linkedin.com

    Jaehyun Lee on LinkedIn: 욕심많은 주니어는 이 두가지를 꼭 경계하세요! 제가 접해본 주니어 분들 중에서 흥미로운 유형이 하나 있습니다. 성장 욕구도 있고... | 16 comments

     • 

    댓글 5 • 저장 93 • 조회 4,164


    🎯 유튜브에 100번째 코딩 테스트 문제 풀이 영상을 올렸습니다!

    ... 더 보기

    달레의 코딩 테스트

    www.youtube.com

    달레의 코딩 테스트

     • 

    댓글 1 • 저장 27 • 조회 3,915


    서버엔지니어의 시대적 고민

    ... 더 보기

    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


    ... 더 보기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는 6가지 비결

    십 수년간 마케터들 수백명을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는 마케터의 6가지 비결 "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갈망이죠. 정답은 없지만 가장 빠르게 이를 이루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앞서 경험하고,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갖게 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가져가는 것이죠. 훔치면 바로 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12년이 넘게 일을 해오며 수많은 마케터들과 일 하고 관찰하고,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 더 보기

     • 

    댓글 3 • 저장 215 • 조회 6,532


    한때 천만원에 거래되었던 Manus, Bedrock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 

    저장 17 • 조회 1,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