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잘나가도 끄덕없네...'원조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의 힘 by 테크M> '원조커뮤니티' 네이버 까페의 인기가 여전히 매섭다는 기사입니다. 주간 활성 사용자수(WAU)가 21년 2.1천만(20년 1.8천만),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가 21년 2.8천만(20년 2.6천만) 수준이네요. 주목할만한 점은 WAU와 MAU의 비중이 75%를 상회한다는 점인데, 20년의 69%보다 상승했다는 점입니다. 소위 Stickness를 비교할때, WAU/MAU 비중이 50%만 넘어도 좋은 지표로 보는데 괭장히 높은 비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심사 기반의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서비스들이 점점 늘어나거나, 혹은 기존 기능에 붙이는 경향이 많은데 10대가 늘어난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성장성도 기대됩니다.

당근마켓 잘나가도 끄덕없네...'원조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의 힘

테크M

당근마켓 잘나가도 끄덕없네...'원조 커뮤니티' 네이버 카페의 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30일 오전 5: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