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부 147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과 회사는 고객이 남기는 평점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공감하고 잘 알것입니다. 오늘은 앱 마켓과 포털 사이트 등 평점을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회사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별점 & 검색 결과 관리하기 저자 김민규 소비자는 상품 가격, 서비스, 퀄리티 등을 합리적으로 비교해서 구매할 것 같지만, 오히려 해당 기업이나 브랜드에서 받은 첫인상, 즉 정성적인 부분이 구매를 결정짓는 데 생각보다 큰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게이트웨이 관리법을 직역하면 '출입문을 관리하는 마케팅'입니다. 이때, 출입문이란 소비자가 우리 기업이나 브랜드를 처음 만나는 관문을 뜻합니다. 중요한 것은 인위적인 대처가 아니라 고객이 경험한 내용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겪은 어려움과 불편이 무엇인지 제대로 인지하고 대처하는 것이 첫인상을 바꾸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만나는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방법 아닐까요?
2022년 1월 9일 오후 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