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banTechnology 요새 택시 위 | 커리어리

#UrbanTechnology 요새 택시 위 전광판으로 된 광고들 보신 적 있으신가요~❓ 최근 들어 택시 위 전광판 광고를 하는 택시들이 참 많아졌는데요 ❗️ 오늘은 택시 위 전광판 광고를 진행하는 '모토브' 라는 기업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1️⃣ 모토브(Motov) ⁉️ 2016년 설립되어 2017년부터 대전시를 시작으로 2021년 9월까지 총 900여대의 광고 전광판 택시를 운영하고 있어요❗️ 임우혁 대표는 과거 뉴욕시의 택시 시스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 참가했었는데, 여기서 기계식 미터기가 아닌 앱 미터기를 설치해 택시가 도로 위 각종 정보를 수집하는데 계기를 얻어 모토브를 설립하게 되었다고해요❗️ 2️⃣ 왜 택시인가 ⁉️ 기업은 데이터 수집 비용을 줄이는게 우선인데, 여기서 택시는 하루 12~20 시간을 운행하기에 타 교통수단에 비해 택시가 가장 데이터 수집하기에 빠르다고 답 하였어요👍 3️⃣ 타겟은 누구인가 ❗️ 초기 타 옥외 광고 사업자들에게 돈이 되지 않는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고해요 😥 하지만, 임 대표는 유일하게 거리에서 빛을 낼 수 있는 광고가 택시 표시등과 전광판 광고라는 점에서 빈틈을 파고 들었어요❗️ 옥외광고는 최대 몇 천만원까지 하는데 비해, 수가 제한적이라 진행하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택시 전광판 광고는 지역 기반의 택시들이 골목 사이사이 파고들어 노출하게 되니 이보다 지역 소상공인을 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되었어요❗️ 4️⃣ 모토브가 수집하는 데이터 승하차 데이터부터 운행패턴, 광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수집하는 데이터가 있다고해요❗️ 차량마다 26~32개의 센서를 부착해 날씨, 미세먼지, 주변 환경 데이터 등 총 150종의 데이터를 수집한다고해요😮 5️⃣ 모토브가 보는 미래 행정 정책과 연계되도록 공공영역, 야간 골목 조도 데이터와 차량의 속도, 유동인구, 미세먼지와 같은 공공영역의 데이터 가치를 인정 받고 민간 영역의 확장을 꿈꾸고 있어요 👍 모토브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만큼 이 데이터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치안 문제와 같이 경찰 쪽과의 협력이 되는 것도 시민들에게는 유익한 방향으로 다가올 것 같아요😁 더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인스타그램 링크에 들어와서 볼 수 있어요 😁

2022년 1월 12일 오후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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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모 있는 사람> 최근 쓸모 없는 물건들을 버리다 사실 몇 번 사용하지 않은 고장난 시계를 버렸다. 나는 주로 애플워치를 착용하기에, 먼지가 수북히 쌓인 시계는 쓸모가 없어져버린 것이다. 엔틱한 감성의 시계는 세상에 공개되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위말하는 힙한 아이템이 되었다. 사람들은 그 시계를 구하기 위해 윗돈에 거래를 하기도 하며, 자랑의 요소가 되었다. 쓸모는 유행인걸까, 쓸모가 많은 사람은 많은 사람들이 그(그녀)를 원한다. 더욱 함께 하길 말이다. 쓸모가 없는 사람은 사실 사람들이 잘 모른다. 관심이 없기에 시장도, 사람도 좀 더 호감이 가는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재화나 용역에 쓸모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기 마련이다. 존재로서의 인정을 받기 위해선, 행위로서의 성과가 나를 쓸모있는 사람으로 만들게 될 것 이다. - 브런치의 글을 보고,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네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저에겐 아쉽지만 쉬어가는 길은 없더라고요, 더 열심히 치열하게 살아오는 것만 배운 것 같아 더 달릴 수 있길 응원하며 좋은 글 공유드립니다 :)

말해도 나 안 버릴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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