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로 살펴보는 UX 디자인 속 '심리학 법칙'
Publy
힉스의 법칙: 선택지가 늘어날수록 선택을 결정하기까지의 시간도 늘어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이 의미 없는 고민을 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목표까지 명확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제이콥의 법칙: 사용자들은 우리가 만든 사이트나 앱, 서비스 등의 문법이 익숙하기를 기대합니다. 물론 충분히 익숙하되, 다른 것과 구별되는 차별점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겠죠. 피크엔드의 법칙: 사람들은 강렬한 순간의 경험이나 마지막 순간의 경험을 통해 전체 경험을 평가합니다. 혹시나 부정적인 감정을 주는 요소가 있더라도 강력한 한 방을 준비한다면 사용자는 좋은 경험을 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 13일 오후 1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