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코로나 사태가 본격화한 지난 2월 쿠팡·G마켓 등을 통한 온라인 판매가 급증하자, 한 번 살 때 많은 양을 구매하는 온라인 쇼핑 특성을 감안해 대용량 상품을 적극적으로 배치했다.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을 위한 파이류가 많이 팔리자 초코파이와 카스타드를 12개씩 한 상자에 묶은 '콤보' 세트 온라인 판촉 행사를 열었다. 인기 스낵 꼬북칩도 30g 소(小)포장을 12개씩 묶은 대용량 패키지를 내놔 판매를 늘렸다. 그 결과, 지난 2월과 3월 오리온의 온라인 매출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2%, 82% 늘었다.” 비비고, 농심, 오리온이 코로나 호황을 맞은 3가지 비결. 1) 집밥에 적합한 상품을 온라인용 콤보 세트로 출시 2) 비상사태 초엔 익숙한 제품으로, 지루할 때쯤 신상품으로 공략 3) 짜파구리 전자레인지용 등 해외시장에 맞는 상품 출시.

콤보세트, 신상, 현지화... 코로나 호황 식품3社의 비결

Digital Chosun

콤보세트, 신상, 현지화... 코로나 호황 식품3社의 비결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4월 27일 오전 12: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찰리 멍거가 말하는 인생의 가장 간단한 규칙 >

    1. 할머니의 규칙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아이들이 디저트를 먹기 전에 먼저 당근을 먹여야 한다는 겁니다.

    ... 더 보기

    ​< 세상에서 가장 저평가된 성공의 기술, 꾸준함 >

    1. 일도 연습도 운동도 공부도 취미도 지속 가능한 방식을 택한다. 한두 번 영혼을 불사를 듯 무리하여 깜짝 성과를 낼 순 있지만 자기 속도와 맞지 않으면 금방 멈춰 서게 되고, 심하면 넌덜머리가 나 아예 반대쪽으로 수도 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415


    < 상대방이 스스로 이겼다고 착각하게 만들어라 >

    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396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