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닌텐도의 새로운 게임 '동물의 숲'이 인기몰이 중인데요, 관련하여 닌텐도를 이끄는 사장에 대한 인터뷰가 눈에 띄었습니다. 1. 닌텐도가 꾸준하게 성공적인 게임을 출시할 수 있는 이유를 닌텐도의 경영철학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a. 닌텐도는 중장기 경영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 수익 위주의 목표는 오랜 시간 공을 들여야 하는 참신한 게임 개발에 장벽이 될 것이란 우려 때문이다. b. 경영자는 게임 개발자의 업무에 일절 관여하지 않는다. 후루카와 사장은 오랜 경영 관리 경력과 풍부한 해외 경험, 제품 판매 기획에 뛰어나지만 게임 개발 경력은 없다. 그는 닌텐도의 기존 경영 원칙을 그대로 따라 게임 개발에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 2. 하지만 닌텐도는 수익 모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구독형 수익 모델과 캐릭터 사업을 시도 중입니다. a. 닌텐도의 한계: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게임 기기·소프트웨어 판매에서 벌었음 게임기 판매 상황에 따라 닌텐도의 전체 실적이 요동칠 수밖에 없어 수익 구조가 취약함 b. 구독 수익 모델 2018년 9월 시작한 구독형 온라인 게임 서비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이용자도 지난해 6월 1000만명을 넘었다. 매달 일정한 요금을 받는 수익 모델 덕분에 352억엔을 벌어들였다. c. 캐릭터 사업 지난해 11월엔 미국 뉴욕에 이어 도쿄 시부야에 세계 두 번째 닌텐도 캐릭터 판매 직영점을 열었다. 이곳에서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올해 안에는 오사카 테마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전용 테마 공간도 마련할 계획

코로나 속에서도 전세계를 닌텐도 열풍에 빠지게 한 사나이

Chosun

코로나 속에서도 전세계를 닌텐도 열풍에 빠지게 한 사나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5월 1일 오전 3:1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실서비스에 반영할 기능을 가끔 바이브 코딩만으로 개발 해 보는데, 두어달 전만해도 어려웠던 구현이 이제 벌써 가능해졌다.

    ... 더 보기

    Swift Homomorphic Encryption

    1

    ... 더 보기

    Swift Homomorphic Encryption

    iOYES

    Swift Homomorphic Encryption

    < 찰리 멍거가 말하는 인생의 가장 간단한 규칙 >

    1. 할머니의 규칙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아이들이 디저트를 먹기 전에 먼저 당근을 먹여야 한다는 겁니다.

    ... 더 보기

    '존재 과시형' 가짜 프로젝트에 대응하는 방안

    앞서 설명한 가짜 프로젝트의 유형별로 특징, 대표사례, 피해야 할 상황, 대응전략을 설명하겠다.

    ... 더 보기

    7월 첫째주 테크 소식: AI가 장사를 하면 잘 할까? + 메

    A

    ... 더 보기

    2025년 7월 4일 (금) 뉴스 클리핑 : 오호츠크 리포트

    55check.com

    2025년 7월 4일 (금) 뉴스 클리핑 : 오호츠크 리포트

    📝 2024년과 2025년 사이 생성형 AI 사용자의 행태 변화에 대한 HBR 리포트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