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님의 프로필 사진

JJ

Co-founder

NFT 마케팅 하는 방법은 다르다? 최근 NFT 프로젝트 론칭을 준비하면서 느끼게 된 생각이다. NFT 마케팅 하는 방법은 기존 마케팅 문법으로 성공하기가 어렵다. 왜 그럴까? NFT의 고객이 일반 사람들이 아니라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크립토 커뮤니티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블록체인 위에 올라가 있는 NFT의 기술적 특성 때문에 NFT를 판매하려면 크립토를 사용할 줄 아는 고객이여햐 한다. 일반적인 마케팅 채널을 사용했다간 블록체인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집단을 타겟하게 되고 고객획득단가(CAC)가 10-100배 이상 상승되면서 내가 좋은 마케터인지 스스로를 되돌아볼(?) 시간을 가지게 된다. 디스코드, 트위터, 텔레그램, 레딧 등 크립토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몰려있는 곳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한다. 커뮤니티 매니져의 역량이 빛을 발할 수 있는 기회인것 같기도 하다. 최근에 오롤리데이나 NFT 캠페인처럼 일반사람들을 NFT 영역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온보딩 캠페인에 힘을 쏟아 보는 것도 괜찮은 시도 같다. 혹은, 선미야클럽 처럼 애초에 크립토 커뮤니티가 아니더라도 강력한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그룹 자체를 블록체인 기반 지식을 높여서 전환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Council Post: What Are NFTs And How Do You Market Them Effectively?

Forbes

Council Post: What Are NFTs And How Do You Market Them Effectively?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4월 19일 오전 12: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음악 산업의 미래는 음반이 아니라 '굿즈'다 >

    1. 굿즈 사업의 미래는 밝아 보인다.

    ... 더 보기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의 신규 거래 및 협의 규모는 팀프레시가 기존 보유했던 신선식품 물량의 52% 수준에 달한다. 5월 기준 컬리의 신규 물량은 팀프레시 사태 이후 2.5배 증가했다. 

    ... 더 보기

    컬리, 팀프레시 이탈 물량 52% 흡수…새벽배송 판 흔들다

    블로터

    컬리, 팀프레시 이탈 물량 52% 흡수…새벽배송 판 흔들다

    왜 좋은 콘텐츠를 수시로 업데이트 받아야 하는가?

    1

    ... 더 보기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somewon on Notion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경영의 신’이란 칭호를 받은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경영자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을 ‘인간에 대한 이해’라고 했다. 경영의 진짜 핵심을 찌른 이야기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사람을 움직여 가치를 창조하는 업(業)’이다.

    ... 더 보기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한국경제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