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임팩트'란 무엇일까요? 아직 명확하게 합의된 기준은 없습니다. '소셜임팩트의 종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있지만 글로벌 차원의 기준이기 때문에 기업의 소셜임팩트에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임팩트투자 크라우드펀딩 <비플러스>에서 나름의 기준을 세워서 공유했어요. '소셜임팩트'를 "사회의 빈 곳을 채워 긍정적인 영향력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정의하고, 그렇게 만들어진 영향력들의 분야를 분류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6개 대분류, 19개 하위분류로 이루어진 '소셜임팩트 카테고리'를 선보였어요.   1. 로컬 - 도시이슈, 지역발전  2. 삶 - 문화, 교육, 빈곤, 주거, 건강  3. 환경 - 1차산업, 동물, 에너지, 자연보호  4. 연대 - 공동체, 소상공인, 공유경제  5. 사람 - 취약계층, 다양성, 여성, 청년  6. 혁신   자세한 분류 설명은 아래 링크를 눌러보세요!

비플러스가 사회적가치를 분류하는 법, '소셜 임팩트 카테고리'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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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플러스가 사회적가치를 분류하는 법, '소셜 임팩트 카테고리'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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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18일 오전 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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