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러스가 사회적가치를 분류하는 법, '소셜 임팩트 카테고리'를 소개합니다
Naver

'소셜임팩트'란 무엇일까요? 아직 명확하게 합의된 기준은 없습니다. '소셜임팩트의 종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있지만 글로벌 차원의 기준이기 때문에 기업의 소셜임팩트에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임팩트투자 크라우드펀딩 <비플러스>에서 나름의 기준을 세워서 공유했어요. '소셜임팩트'를 "사회의 빈 곳을 채워 긍정적인 영향력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정의하고, 그렇게 만들어진 영향력들의 분야를 분류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6개 대분류, 19개 하위분류로 이루어진 '소셜임팩트 카테고리'를 선보였어요. 1. 로컬 - 도시이슈, 지역발전 2. 삶 - 문화, 교육, 빈곤, 주거, 건강 3. 환경 - 1차산업, 동물, 에너지, 자연보호 4. 연대 - 공동체, 소상공인, 공유경제 5. 사람 - 취약계층, 다양성, 여성, 청년 6. 혁신 자세한 분류 설명은 아래 링크를 눌러보세요!
2020년 5월 18일 오전 2:18
이번에 동료들과 함께 '동플갱어’라는 테스트를 만들었는데요, 동물과 관련된 기부를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 봤어요. 업무로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한 월요일, 동료 및 친구분들과 스몰토크할겸 테스트 해보세요 :) (전 호랑이 나왔는데 다른 분들은 어떤 동물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