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종연횡의 또 다른 ‘진원지’는 롯데다. 롯데는 오랜 기간 ‘유통 1위 기업’ 자리에 있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 확대로 타격을 받았다. 백화점과 마트, 슈퍼 다 마찬가지다. 위기가 롯데를 움직이게 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상대로는 SK텔레콤 자회사 11번가가 꾸준히 거론된다." 아마존에 대항하려 '월마트 연합군'을 구축한 월마트처럼, 국내에서는 쿠팡을 상대해야 하는 기업들이 합종연횡 조짐을 보이는 중. 위메프는 넥슨과 손을 잡았다. 롯데는 11번가와 티몬에 눈독을 들인다. 심지어, 온라인 쇼핑 시장 점유율 10%에 불과한 쿠팡이 M&A에 나설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심상치 않은 'e커머스' 합종연횡 조짐…M&A 큰 장 서나

한국경제

심상치 않은 'e커머스' 합종연횡 조짐…M&A 큰 장 서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9월 17일 오전 8:3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쿠팡과 컬리의 '농가 살리기'를 보면 기업의 정체성이 드러납니다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22 • 조회 1,643



    잘 되는 상품기획의 특징

    이 일을 하다 보면 브랜드 쪽에서 “잘 되는 상품은 뭔가요" 라는 질문을 하실 때가 있다. 아마 내가 여러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해봤기 때문에 주시는 질문일 것이다. 운이 좋게도 경험했던 조직들과 지금의 일이 상품기획자와 같이 붙어서 일을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BM을 해오면서 느꼈던 잘 되는 상품들이 갖고 있던 조건들은 아래와 같았다. 단, 대략적인 제품 필요성 여부와 카테고리, 재구매성 여부를 어느정도 정해놨다는 가정하에.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