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디지털 콘텐츠에 돈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모든 연령대가 ㄷㄷ> 1. 젊은층 위주였던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중장년층이 가세하면서 국내 시장은 지난 3년간 두배 이상 성장했다. 2. 디지털 콘텐츠 이용은 영상 분야에서 두드러졌다. 소비자 10명 중 9명은 온라인 콘텐츠에 지갑을 여는 게 당연하다고 여겼다. 3. (특히) 60대는 전자책 서비스를 즐겼다. 지난해 60대 소비자의 전자책 결제금액은 2017년보다 21배나 늘었다. 50대에서는 디지털 영상 이용금액이 10배 치솟았다. 4. 50·60은 물론 전 세대에서 고루 이용자가 늘면서 전체 디지털 콘텐츠 시장은 최근 3년간 급성장했다. 분석 대상 업체 10곳의 결제금액은 2017년 145억2490만원에서 3년 만인 지난해 375억6140만원으로 2.6배 불어났다. 결제건수 역시 같은 기간 236만건에서 711만건으로 3배 이상 늘었다. 5. 한국 시장의 성장 속도는 세계 평균을 웃돈다. 글로벌 시장 분석 업체 스테이티스타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디지털 콘텐츠 시장 규모는 739억9080만달러로 2017년(654억6440만달러)보다 1.13배 커지는 데 그쳤다.

전자책 읽는 60대, 넷플릭스로 드라마 보는 50대

Naver

전자책 읽는 60대, 넷플릭스로 드라마 보는 50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5월 28일 오후 9:5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