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멤버십은 확실한 혜택 한가지가 필요합니다> 어떤 쇼핑 멤버십을 쓰고 계신지요? 저도 하나만 쓰고 있는데 그 이유는 배송이라는 이유 딱 하나 입니다. 리포트에 잘 언급되어 있는 것 처럼 "사용해야할 이유 하나"를 잘 설계하고 운영하는게 핵심이라고 봅니다. 가뜩이나 통신비에 각종 콘텐츠로 유료 구독이 늘어나는데 쇼핑까지 구독하는 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테니까요. 📄본문 요약 1️⃣ 소비자들은 어떤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을까? 👉쿠팡의 로켓와우는 응답자의 39.9%가 Top1을 차지. 그 뒤로 네이버 플러스 26.7%, 스마일클럽 19.3%, 우주패스 8.0%, 롯데 오너스 3.5%순으로 응답 2️⃣ 서비스별 차별화된 무기 👉로켓와우: 배송,배송 그리고 배송이며 쿠팡플레이 시청권이 4위에 그침 👉네이버 플러스: 적립률이 핵심이며 티빙 이용권도 여러 콘텐츠 혜택 중 사랑받음 👉스마일클럽: 바로 쓸수 있는 캐시와 쿠폰 때문에 사용하며 SSG와의 통합효과는 높지 않음 3️⃣ 혜택이 뚜렷해야 살아남는다 👉모든 서비스에서 상위 두가지 혜택이 70%에 육박하거나 그 이상을 차지하는 점을 볼 때, 다양한 혜택보다는 멤버십의 성격을 각인시킬 수 있는 헤택이 무엇인지 고민필요

로켓와우·네이버플러스·스마일클럽, 멤버십 Top 3로 보는 혜택 차별화 전략 - 오픈서베이 블로그

오픈서베이 블로그

로켓와우·네이버플러스·스마일클럽, 멤버십 Top 3로 보는 혜택 차별화 전략 - 오픈서베이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7월 23일 오후 11: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별은 어렵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