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이 Z세대에게 파괴적인 이유> 1. 이전 세대가 쉬는 날 친구들과 모임을 갖는 것을 선호하는 것과 달리, Z세대는 외부 활동보다는 핸드폰을 들여다보며 휴식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Z세대는 여가 시간에 주로 게임을 하거나(58%), 핸드폰을 가지고 놉니다(55%). 3. 그리고 Z세대는 단순히 영상을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데요.. Z세대가 (적극적으로) 동영상을 만드는 이유는 뭘까요? 4. 단순히 관심을 받기 위해서만은 아닙니다. 퀘스트 모바일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숏클립 영상을 만드는 가장 큰 이유는 '동영상으로 자신의 생활을 기록한 후, 스스로 보기 위해서(67.3%)'입니다. '자신을 전시하고 남들의 인정을 원해서(54.3%)'라는 응답은 두 번째 이유로 꼽혔습니다. (셀피의 영상화라고나 할까요?) 5. 그래서 숏클립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업로드하는 콘텐츠는 일상생활(65%)과 관련된 영상입니다. 이용자들이 자신의 생활을 기록하는 용도로 영상을 제작하는 것과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6. 따라서 틱톡 같은 숏클립 플랫폼에서 Z세대에 다가가고 싶은 사업자라면, 그들이 쉬는 시간을 파악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유머 콘텐츠나 그들이 일상적으로 관심 가질 만한 주제의 콘텐츠로 접근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단독] 한 달 동안 무광 틴트 100만 개 팔려··· Z세대가 틱톡에서 돈 쓰는 이유

Publy

[단독] 한 달 동안 무광 틴트 100만 개 팔려··· Z세대가 틱톡에서 돈 쓰는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4일 오전 5:1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