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edIn B2B 인플루언서의 탄생]
1.B2B 인플루언서란 누구인가. 일반 소비자가 아닌 기업가와 비즈니스 관계자들로 이뤄진 팔로워들을 지닌, B2B에 영향력을 끼치는 자들.
2.B2B시장의 청중은 일반 소비자가 아니라 많은 기업가와 그들의 비즈니스로 구성되어 있다고.
“My audience isn’t just normal consumers, my audience is made up of a lot of entrepreneurs and their businesses,” Reid says.
3.링크드인은 2021년 12월 현재 직책에 "크리에이터"가 포함된 144,000명 이상의 회원이 있으며 이는 전년도보다 16%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4.Ogilvy의 홍보 부서는 B2B 영향력 전문가 팀을 구축하고 있음.
5. 아직까지 B2B 인플루언서 캠페인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지출된 막대한 금액 중 극소수를 차지하고 있기는 함.
6.B2B 마케팅은 또한 소비자 인플루언서 캠페인보다 더 복잡하며, 비즈니스 관련 마켓에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증명된 뭔가와 지식을 모두 갖춘 가능한 인재가 적을 수밖에 없음. 보험이나 B2B에 관련된 제품은 립스틱처럼 오프라인에 실재하는 제품보다 소통하기가 더 어려움.
7. 그러나 이 시장이 생겼고, 커질 가능성 농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