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콘텐츠의 첫번째 디지털 정거장이 되고 있는 유튜브> 1. 코로나19 사태 이후, 유튜브가 교육, 콘서트 등 오프라인 콘텐츠 수요를 대거 흡수하며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 유튜브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유튜브에서 '홈스쿨링'이 포함된 비디오 일일 평균 조회 수가 3배 이상 증가했다. 실시간방송(라이브스트림) 시청 시간은 전년 대비 250% 상승했다. 명상 콘텐츠 조회수는 45% 늘어났다. 온라인 수업과 졸업식 등 각종 교육 관련 수요가 유튜브로 옮겨왔다는 분석이다. 3. 콘서트, 영화, 발레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도 유튜브로 영역을 확장했다. 유튜브에 따르면 브라질 가수 마릴리아 멘도사(Mar〃lia Mendon〃a)가 5월 유튜브에서 라이브로 진행한 공연은 2000만건 이상 조회 수를 올렸다. 롤링스톤스, 라디오헤드, 그레이트풀데드 등 유명 록밴드 역시 매주 라이브나 기존 동영상을 업로드하며 팬과 소통했다. 4. 볼쇼이발레단은 공연과 준비영상 등을 유튜브에 내보내며 코로나로 인한 오프라인 공연 공백을 메웠다. 칸, 베니스, 베를린 등 21개 영화제는 5월 유튜브 온라인 영화제 '위아원: 글로벌 필름페스티벌'을 진행했다.

더 거세지는 '유튜브' 천하

Naver

더 거세지는 '유튜브' 천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17일 오전 12:5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