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에 대한 인기에서도 알 수 있듯 일상을 소재로 한 구상회화에 대한 막강한 수요와 수요층이 생겨난 것” "김보희 작가가 소재로 삼은 ’일상’과 ‘자연’은 코로나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이 잃고 있던 것들이기도 하다. 코로나19로 인한 수개월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콕’ 직후였던 지난 5월, 전시가 개막했을 당시 관람객들은 초록의 숲, 푸른 바다를 그림을 통해 보는 것만으로도 위안과 치유를 얻는다고 했다. 위무(慰撫)와 공감능력의 확장은 예술의 핵심적 기능 중 하나다." "미술사학자인 심상용 서울대 교수는 평론에서 김보희의 회화를 “땅을 삶의 터전으로 바꾸어, 그 터전이 주는 생명력과 함께하는 행복의 이야기”라며 “회복과 치유의 해독된 풍경”이라 평했다." 자연, 치유, 일상이 담긴 구상회화. 중견작가 김보희의 개인전 ‘Towaeds’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종료되었다.

'김보희가 호크니야? 왜 이렇게 줄을 서?'

서울경제

'김보희가 호크니야? 왜 이렇게 줄을 서?'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3일 오전 12:1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383


    < 인생을 바꾸는 ‘큰 돌멩이’의 법칙 >

    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9 • 조회 792


    회사는 친목단체가 아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성과 창출은 필수 요건이다. 이런 성과를 위해서는 기획, R&D, 생산, 마케팅/영업, 경영관리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결국 임직원의 역량에 따라 회사의 성과가 결정되는 것이다.

    ... 더 보기

    [매경경영지원본부 칼럼] CEO라면, 인재육성팀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할까?

    다음 - 매일경제

    [매경경영지원본부 칼럼] CEO라면, 인재육성팀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할까?

    럭셔리 브랜드는 제품을 팔지 않습니다

    ... 더 보기

    조회 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