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가격 정책 전략과 모델>

한국에서 만난 많은 SaaS의 PM/PO들은 가격정책과 모델에 대해서 잘 알고 있지 못했습니다. 물론 업무가 테크니컬 딜리버리 도메인에 있다면 모를수는 있지만, 가격정책과 모델은 본인이 최종 결정자가 아니어도 PM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본인의 제품이 얼마의 화폐 가치로 전달되는지 당연히 알아야 하지 않나요? 그 이유는 "모든 가격 전략과 모델은 무의식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이 구매하도록 강요하도록 설계된 것이 아니라, 고객과의 마찰을 최대한 줄이고, 기업에 수익을 창출함으로 그 제품/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 가능하게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 이기 때문입니다. SaaS의 가격 정책과 모델, 업계 사례, 장단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가격 정의의 시작은 4C - SaaS 가격 정책 전략 1. 침투 가격 전략(Penetration Pricing Strategy) 2. 종속 제품 가격 전략(Captive Pricing Strategy) 3. 스키밍 가격 전략(Skimming Pricing Strategy) 4. 무료 평가 사용 가격 전략 (Free Trial Pricing Strategy) 5. 비용 기반 가격 전략(Cost Based Pricing Strategy) 6. 가치 기반 가격 전략(Value Based Pricing Strategy) - SaaS 가격 모델 1. 사용량 기반 가격 모델(Usage Based Pricing) 2. 계층형 가격 모델(Tiered Pricing) 3. 사용자 수 가격 모델(Per User Pricing) 4. 활성 사용자 수 가격 모델 (Per Active User Pricing) 5. 무료 할증 가격 모델 (Freemium Pricing)

SaaS 가격 정책 전략과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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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27일 오후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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