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 Push Marketing] 푸시 | 커리어리

[CRM - Push Marketing] 푸시 마케팅 핵심 전략요소 12가지 1. Make sure your notifications provide value - 고객의 unique needs 를 파악하자 - User Behaviour 를 파악하여, 그들이 언제 푸시가 필요한지를 정의하여 발송한다 - 푸시는 다른 마케팅 채널과 다른 '푸시만의 스토리 구성 기획'을 해야함 2. Move beyond re-engagement - 푸시는 단순히 inactive user를 re-engage 시키는 툴이 아닌, 고객 경험을 개선하여 충성 고객을 만들고 더 나아가 브랜드 평판을 올려줄 수 있는 마케팅 채널임 - 포괄적인 내용이 아니라 고객이 필요한 이야기를 전달하라! 3. Stoke up FOMO - 푸시는 어쨌건 유저를 '방해'를 하는 순간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그만한 가치에 상응하는 정보를 줘야함 4. Personalization is key - 고객을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하여 그에 맞는 메시지를 보내야 함 - 포괄적인 내용의 푸시가 15% 전환율을 보인 반면, well-targeted push 메시지는 54% 전환 - 고객 분석이 핵심 5. Location, location, location! - geo-targeting에 최적화 : 특정 위치에 갔을 때 고객 관심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방법 6. Think about your messaging and voice - 어떤 톤으로 전달하느냐에 따라 '전달력'이 달라짐 - stay-on-brand but be fun! - 이미지가 첨부되면 푸시 효과가 더 좋음. 500만개 푸시 메세지를 보내본 결과 이미지가 있는게 문자만 있는 것보다 56% 클릭율이 더 높았음 7. give your customers control - 고객에게 스스로 어떤 푸시를 받을 건지 선택하게 하라 - 고객으로 하여금 '푸시'에 기대감을 갖게 하여 상응하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함 8. Have a content plan - 콘텐츠 캘린더를 만들어 규칮거이고 계획된 의사소통으로 진행해야 함 9. Timing is crucial - 타이밍을 엉망으로 한다? = 고객을 잃어보겠다는 뜻 - 우리 서비스에 맞는 최적의 타이밍을 찾아라 10. Sync with your other marketing - 다른 마케팅 채널과 싱크를 맞춰야 한다 11. Make sure you're measuring results - 결과를 꼭 살펴야함 - KPI가 확실하게 존재해야 함 12. Always be improving - 개선하자! 피드백 받고 개선하자!

12 Best Practices for Your Push Marketing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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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21일 오전 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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