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보여줄게 9,900원 더 내라는 쿠팡의 묘한 셈법

다양한 서비스를 묶어 파괴력을 배가하던 쿠팡의 전략은 계속될 수 있을까요?


[아티클 3문장 요약📑]


1️⃣ 치열한 국내 구독 서비스 시장에서 압도적 선두 자리를 놓치지 않는 쿠팡, 쿠팡이 이렇게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한 비결로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꼽히는데, 와우 멤버십 하나 만으로 로켓배송 서비스뿐 아니라 쿠팡이츠, 쿠팡플레이까지 이용 가능하죠.


2️⃣ 이렇게 혜자 멤버십으로 불리던 쿠팡, 하지만 최근 다음 시즌부터 NBA(미국 프로 농구)를 독점 중계한다고 밝혀서 처음에는 환호를 받았지만, 월 9,900원의 추가 유료 요금제 스포츠 패스를 통해서만 제공한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소비자의 반발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3️⃣ 물론 금액 자체만 놓고 보면 여전히 스포티비 등이 제공하던 유료 중계 보단 저렴하다고 볼 수 있지만, 이제 쿠팡은 '타사보다 조금 비싼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정체성이 바뀐 상황으로, 이렇게 된 이상 그간 원래 구독료 '7,890원'에 녹아 있던 스포츠 중계 비용은 덜어내야 하는 것이 맞지 않나 싶네요.


💡기묘한 관점➕

그간 하나의 요금제를 고수하던 쿠팡이 새로운 부가 서비스 형태를 처음으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막대한 중계권료가 부담이 되었던 걸로 보이는데요. 과거 쿠팡의 전략은 단일 요금제를 기반으로 계속 혜택을 늘려 고객을 묶어 두던 것이었다면, 앞으로는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번 이렇게 나누기 시작하면, 내가 원하는 서비스만 이용하겠다는 소비자의 압박을 견디기 힘들 테니까요. 그리고 이는 경쟁자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NBA 보여줄게 9900원 더 내"…쿠팡의 묘한 셈법

비즈니스워치

"NBA 보여줄게 9900원 더 내"…쿠팡의 묘한 셈법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6월 18일 오후 1:3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