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임팩트 있는 한 방이 중요한 '마이크로카피'! 텍스트를 다루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왠지 긴 글만 쓸 것 같고, 그래서 웹사이트나 앱을 만들 때 들어가는 버튼명, 검색창 등에 쓰이는 문구를 기획자 또는 디자이너, 개발자가 무심코 쓰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마이크로카피만 잘 다뤄도 UX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답니다.
좋은 마이크로 카피는 어떻게 작성할까요?
- 청중의 니즈를 이해한다
- 간략한 표현에 초점을 맞춘다
- 실행 가능한 카피를 만든다
- 브랜드 보이스를 포함시킨다
-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