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driven Mkt: Data Pipeline 연결하기] 마리트 그로스팀 양승화 실장님이 써주신 글! 내용이 전반적으로 좋아서 공유. 개인적으로 가장 체크해두고 싶은 부분만 요약 💡마케팅 데이터 Pipeline 연결하기 - Pipeline: 외부 채널 <> 전환액션 <> 내부 DB - 외부 채널은 각 마케팅 광고 채널 API를 통해 데이터를 연결할 수가 있음 - 전환액션을 보는 건 Attribution 툴을 활용할 수 있음: 앱스플라이어, 에어브릿지 등 - 최종적으로는 해당 데이터를 내부 DB에 user 혹은 transaction 단위로 연동 - 채널별 유입된 고객 LTV를 볼 수가 있음 📌유의사항 - 데이터를 볼 땐 늘 KPI에 대한 정의를 명확히 해야 함 - 특히 외부 마케팅 채널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의 경우, 채널별 기여도를 어떻게 정의하냐가 중요. 사용자는 여러 마케팅 채널을 통해 서비스 노출이 된 후에야 '가입, 결제' 등의 액션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

Data-Driven Marketing 시작하기

Brunch Story

Data-Driven Marketing 시작하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28일 오전 1:4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한 번만 vs 한 번도

    

    ... 더 보기

     • 

    조회 675


    < 당신이 본 것은 현실인가, 개념인가? >

    1. 사물을 개념을 통하지 않고 본다면 결코 싫증 나는 일이 없습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272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710



    👠블로그마켓에서 일본 시부야까지, 마뗑킴이 브랜드가 되기까지

    ... 더 보기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www.openads.co.kr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