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나올 iOS/iPadOS 16.4에서는 홈 화면 Web Push 지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현재 나온 베타 1에서 이미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의 내용으로 보았을때 Safari에서 웹사이트를 홈화면에 설치하는 기능으로 홈화면에 설치했을때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고 웹 개발자는 manifest 파일을 제공하면 홈화면에 추가할 아이콘 등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된 웹앱에서는 Push API, Notifications API, Service Workers를 사용해서 네이티브 앱처럼 푸시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되고 Badging API를 이용하면 웹앱 아이콘에 뱃지도 표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베타 OS를 설치하진 않아서 직접 해보진 않았는데 16.4가 나오면 한번 테스트를 해봐야 겠습니다. 웹앱으로 서비스를 지원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이 푸시메시지인데 이 부분을 어느정도 보완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사용자가 홈화면에 설치해야 하긴 하지만 웹 푸시를 잘 구현해 놓은 서비스라면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Web Push for Web Apps on iOS and iPadOS

WebKit

Web Push for Web Apps on iOS and iPadO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1일 오전 10: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4 • 조회 3,344



    가짜 프로젝트 유형과 활용방안

    가짜 프로젝트의 일정이 지연되고 품질에 문제가 생겨 PM이 정칙게임의 희생양이 된다면 PM의 성장경로에 치명적일 뿐 아니라 PM의 마음도 견디기 힘들어진다. 진짜 프로젝트에서 마음 맞는 이해관계자들과 열심히 한 결과 프로젝트가 일정이 지연되면 덜 억울한데, 하지 말아야 할 가짜 프로젝트 부실을 책임지는 정치의 희생양이 되는 것은 피해야 한다.

    ... 더 보기

    리더는 업무를 위임하는 능력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 하지만 많은 리더가 위임을 제대로 하지 못하며 효율성을 떨어뜨리는 실수를 반복하고 있다.

    ... 더 보기

    IT 리더가 업무를 위임할 때 피해야 할 실수 7가지

    CIO

    IT 리더가 업무를 위임할 때 피해야 할 실수 7가지

    제미나이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더 보기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