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맥락을 고려하지 않고 사용자 수만 열심히 보셨다면, 허상 지표에 집착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스타트업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어떻게 봐야 할까요?
월간 활성 사용자 수 500만 명 이상, 누적 거래액 700억 이상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스타트업 포스타입의 비즈옵스 리드 차길호님의 '비즈옵스 관점에서 바라본 데이터 분석: 쓸모있는 데이터 vs 비즈니스를 해치는 데이터' 강연에서 힌트를 얻어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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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측정 가능한 마케팅 성과 분석: 고객 생애 매출(LTR) 활용법”
_데이터리안 그로스 마케터 김민주님
2️⃣ “비즈옵스 관점에서 바라본 데이터 분석: 쓸모있는 데이터 vs 비즈니스를 해치는 데이터”
_ 포스타입 비즈옵스 리드 차길호님
강연 미리보기
👉 http://bit.ly/3ZZ8jOy
아래 질문들에 대한 현직자들의 답변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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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bit.ly/3GmGcSN
[ 지금까지 들어온 질문들 ]
✔ GA4로 LTR(고객 생애 매출)을 구하려면 어떻게 설정해야 하죠? 구체적인 방법이 알고 싶어요.
✔ LTR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접근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구체적인 해결책이 있다면 이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 사용자가 매출을 발생시키지 않는 서비스에서는 LTV을 어떤 방식으로 산출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 기자에서 비즈옵스 리드가 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셨나요? 전직을 결심하게 된 계기와 준비과정도 궁금합니다.
✔ 비즈옵스 팀 데이터 활용 비중은 어느 정도인가요? 주로 어떤 업무에서 어떤 데이터를 활용하시는지 예를 들어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 KPI는 어떤 지표들을 주로 보는지, 어떻게 정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