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DAU, MAU 같은 허상 지표만 매일 보고 계신가요?

비즈니스 맥락을 고려하지 않고 사용자 수만 열심히 보셨다면, 허상 지표에 집착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스타트업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어떻게 봐야 할까요? 월간 활성 사용자 수 500만 명 이상, 누적 거래액 700억 이상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스타트업 포스타입의 비즈옵스 리드 차길호님의 '비즈옵스 관점에서 바라본 데이터 분석: 쓸모있는 데이터 vs 비즈니스를 해치는 데이터' 강연에서 힌트를 얻어가세요. 혹시 이 세미나 꼭 필요할 것 같고, 생각나는 분이 있다면 세미나 소식을 공유해주세요! 1️⃣ “측정 가능한 마케팅 성과 분석: 고객 생애 매출(LTR) 활용법” _데이터리안 그로스 마케터 김민주님 2️⃣ “비즈옵스 관점에서 바라본 데이터 분석: 쓸모있는 데이터 vs 비즈니스를 해치는 데이터” _ 포스타입 비즈옵스 리드 차길호님 강연 미리보기 👉 http://bit.ly/3ZZ8jOy 아래 질문들에 대한 현직자들의 답변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세미나 신청하기 👉 https://bit.ly/3GmGcSN [ 지금까지 들어온 질문들 ] ✔ GA4로 LTR(고객 생애 매출)을 구하려면 어떻게 설정해야 하죠? 구체적인 방법이 알고 싶어요. ✔ LTR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접근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구체적인 해결책이 있다면 이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 사용자가 매출을 발생시키지 않는 서비스에서는 LTV을 어떤 방식으로 산출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 기자에서 비즈옵스 리드가 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셨나요? 전직을 결심하게 된 계기와 준비과정도 궁금합니다. ✔ 비즈옵스 팀 데이터 활용 비중은 어느 정도인가요? 주로 어떤 업무에서 어떤 데이터를 활용하시는지 예를 들어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 KPI는 어떤 지표들을 주로 보는지, 어떻게 정하는지 궁금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4월 10일 오전 3: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