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전략 정의 시 빠지는 일반적인 함정, 네가지

1️⃣ 목표와 전략은 달라야 합니다. 전략은 목표 자체가 아니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입니다. 전략은 팀이 승리할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고, 목표는 팀에게 승리가 어떤 것인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2️⃣ 목표 달성과 전략 달성은 같지 않습니다. 좋은 기업은 가치를 더한 직원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전략이 달성되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것보다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따라서 팀은 종종 단기적인 목표의 우선순위를 정하도록 장려됩니다. 3️⃣ 제품 전략과 회사 전략은 함께 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실수는 제품 담당 책임자가 제품 전략이 곧 회사 전략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영업, 마케팅, 지원 및 기타 기능이 회사 성공에 미치는 역할을 과소평가합니다. 4️⃣ 제품 로드맵을 제품 목표의 전제 조건으로 정의해야 합니다. 많은 회사는 먼저 목표를 설정한 다음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로드맵을 정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로서 목표 알고 있으며 팀이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할 것입니다. 그러나 로드맵이 없으면 팀은 방향성을 잡을 수 없어 실제로 거의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품 전략 정의 시 빠지는 일반적인 함정, 네가지

Brunch Story

제품 전략 정의 시 빠지는 일반적인 함정, 네가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5월 1일 오전 6:21

 • 

저장 56조회 1,39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