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라디오 스코어) 앱다운로드 2천만, 한미일 등 전세계 20여개국에서 월간이용자 300만, 월1회 이상 방송하는 이용자 30만, 사용자 70% 18~24세, 기업가치 3천억원. (경쟁력) 이용 패턴이 기존의 FM라디오와 굉장히 유사. 주 2~3회 20~30분 청취하고 나간다. 밤 10시 경쟁이 제일 치열. 라디오를 대체할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 다른 것은 양방향의 ‘소통방송’이 전체의 약 40%를 차지. 일종의 ‘고독시장’으로 팟캐스트 처럼 전문적이지 않아도 웃고 떠드는 리액션이 있는 생방송. 골수 청취자에겐 방송진행자가 연예인급으로 후원이 수익모델. 카톡에 팬관리용 오픈채팅방만 몇 만개. 수십명의 진행자가 억대 수익 올리는 중. 특히 일본의 문화와 잘맞아 강세. (TMI 보태기) 샌프란시스코에서 삽질하던 시절 500 Startups란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사무실에 놀러갔다 한국에서 '만땅'이란 폰 배터리를 공유하는 스타트업이 와있던 것을 봤었다. 아이폰에 이어 갤럭시마저 배터리 일체형으로 바뀌며 그렇게 잊혀지나했는데...그들이 '스푼'이란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피벗해 전에 없던 시장을 만들고 글로벌로 성장하고 있음에 여러번 놀랐고 응원하는 중.

“하고싶은 걸 하면 안 된단 교훈이 스푼라디오 키웠죠”

블로터

“하고싶은 걸 하면 안 된단 교훈이 스푼라디오 키웠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18일 오전 4: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65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