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국 런던, 카드나 휴대전화를 대면 유리문 열리면서 바로 차량 구매
2. 중국 광저우, 포드와 알리바바의 협력으로 42대 수용 가능한 5층 높이 자동차 자판기 설치
3. 르노삼성과 한국GM 비대면 견적 서비스 운영중
자동차도 비대면으로 구매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BMW는 지난 광군제 기간에 위챗으로 단 5분만에 1백 대를 팔았죠. 지리 자동차 그룹도 온라인 판매망을 가다듬고 판매에 나섰습니다. 한국에서는 영업사원 수입 저하 등의 요인으로 지체되고 있따고 하는데요, 전문인력들을 다른 식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코비드-19가 생활, 산업, 마인드를 어디까지 바꿔놓을지 모르겠습니다. 수많은 사망자를 발생시킨 후에 내년 말에 종식될 거라는 빌 게이츠의 말에는 안심을 해야할지 노심초사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일 중요한 건 일단 마인드가 아닐까 싶어요. 결국 내 마음, 내 몸부터 시작하는 거니까요. 모두들 건강하세요. 응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