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디자인 설계 원칙 SOLID

저희 데보션 전문가분들 블로그를 소개해주셔서 리포스트합니다. 주현님 감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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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현

Backend Engineer

해당 포스팅에서는 객체지향 설계의 5대 원칙이라고 불리는 SOLID에 대해 개념과 예제 코드, 베스트 프렉티스, 장점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SOLID는 저 또한 예전 면접에서 받았던 질문으로 면접 단골 문제이기도 한데요, 이러한 설계 원칙은 확장성이 있고 유지 보수성이 뛰어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훌륭한 원칙이라고 합니다. SRP(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단일 책임 원칙 OCP(Open-Closed Principle) : 개방-폐쇄 원칙 LSP(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 리스코프 치환 원칙 ISP(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DIP(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 의존 역전 원칙 SOLID 원칙을 지키면 여러가지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연성 - SOLID는 유지보수성과 확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변경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코드의 재사용성 - SOLID는 모듈 간의 결합도를 낮추고, 의존성을 최소화하여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인다. 유지보수성 - SOLID는 코드의 복잡성을 낮추어 유지보수성을 높인다. 테스트 용이성 - SOLID는 단위 테스트를 용이하게 하며, 이는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협업 용이성 - SOLID는 코드를 이해하기 쉽고, 이는 다른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용이하게 만든다.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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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 30일 오후 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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