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일상이 소중해지는 만큼 가치가 높아 | 커리어리

'시간'. 일상이 소중해지는 만큼 가치가 높아진 자원입니다.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을 공유해요. 1. 아침에 약 15분 동안 (집 안에서) 통근을 하세요. 옷을 갈아입거나, 책상을 세팅하는 등의 작업입니다. 2. 저녁 땐 ‘축하’를 하세요. 맥주 한캔을 마시거나 책 한 페이지를 읽거나 호흡, 명상, 요가를 하는 등의 ‘의식’을 치르는 겁니다. 일과 일상을 끊어내는 의식이요. 3. 그날 그날 꼭 해야할 일에만 집중하세요. 우선순위가 특히 중요해지는 시기입니다. 4. 한 두 시간 정도 시간을 빼서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 일’을 집중해서 하세요. 원격근무 및 재택근무를 할 때 효과적으로, 하지만 부담 없이 일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5. 10분~20분 동안만 친구와 전화를 하거나 그냥 산책을 하면서 사람들을 보세요. 모두 사회적인 활동입니다(마스크는 필수!) 6. 팬데믹 이후에도 재택 근무를 잘 활용하세요. 3일은 사무실에 나가고 2일은 집에서 일하며 2일은 온전히 가족, 친구를 위한 시간으로 떼어두세요.

How to (Actually) Save Time When You’re Working Remotely

Harvard Business Review

2020년 8월 24일 오후 2:2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