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엔진에 닥친 실존적(existential) 위협

Google이나 Bing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해 보면, 순수한 'organic' 검색 결과 뿐만 아니라 광고도 다양하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는 SEO 전문가를 이용해서 이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많은 비용을 지출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Google 자체적으로도 구글 애즈 등의 네트워크 마케팅 등으로 SEO 스팸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검색 엔진에 대한 실존적 위협> 🌈 소비자는 Google 결과의 첫 페이지가 광고나 스팸에 의해 지배되기 때문에 가치가 예전만 못하다고 인식합니다. 이를 Google도 알고 있고 개선하고자 노력합니다. 🌈 Google이나 Bing에서 organic search를 통해 의미 있는 결과를 얻으려면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페이지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Bing은 ChatGPT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첫 페이지에 컨텍스트와 때로는 지식까지 제공하고자 하지만, 여전히 Bing의 UI는 지저분합니다. 🌈 SEO나 광고 이슈가 아닌 검색 엔진의 가장 큰 위험은 소비자가 검색을 기대하고 원하는 방법과 위치가 바뀌고 정보를 기대하는 것에서 컨텍스트를 원하는 것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속한 앱, 채널 또는 서비스에서 전환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기 위해 앱 내에 공유 및 토론 도구를 구현하는 많은 앱의 결과입니다. 예를 들어 Slack을 수많은 다른 앱과 통합할 수 있고, PowerPoint에서 Excel에 이르는 Microsoft365 앱의 핵심 기능은 라이브 협업 편집 및 공유입니다. Google Workspace 앱과 Apple의 앱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사용하는 앱 내에서 외부 검색 및 컨텍스트 또는 지식 전달을 기대하게 되는 것은 사람들이 정보를 찾고 관리하는 방식 측면에서 자연스러운 진행입니다. ❗️검색은 이제 자연스럽게 링크 뿐만 아니라 컨텍스트를 제공해야 합니다. 오늘날 앱은 대부분 공유 버튼을 제공합니다. 몇 년 안에 검색 엔진내에서도 ChatGPT 또는 Bard와 같은 일종의 Generative AI 도구를 통합하는 검색 버튼을 찾지 못하는 것도 이상할 것 같구요. 검색 엔진 사용자는 많은 링크가 아니라 특정 유형의 답변을 원할 것입니다. 🌈 물론 이것은 검색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광고 수익 측면에서 Google 또는 Bing과 같은 검색 엔진에 실존적 위험을 나타냅니다. 사용자들이 검색을 위해 귀하의 페이지를 방문하지 않는 경우 광고를 어디에 어떻게 게재하나요? 🌈 링크를 통해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은 콘텐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검색 엔진이 AI가 작성한 콘텐츠를 탐지하고 결과에서 제외시키는 등의 더 정교한 로직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AI의 콘텐츠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 Google, Bing, DuckDuckGo 또는 대부분의 검색 엔진의 소멸과는 거리가 있지만,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혁신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Microsoft, Google, Apple은 모두 자체 생태계 내에서 향후 몇 년 동안 우리가 검색하는 방식을 유지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하지만 계속 그렇게 유지할 수 있을까요? 🌈 신문은 인터넷의 진정한 실존적 위협에 직면하기 전 수세기 동안 존재했습니다. Google은 25년이 채 되지 않았으며 이제 모든 검색 엔진과 마찬가지로 실존적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원본 기사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Source] https://gilescrouch.medium.com/the-existential-threat-for-search-engines-196da34cb7f4

The Existential Threat for Search Engines

Medium

The Existential Threat for Search Engin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7월 30일 오전 8:37

 • 

저장 4조회 1,51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결과보다 과정을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470


    < '복잡함'은 게으른 자들의 가장 쉬운 도피처입니다 >

    1. 선택권이 주어졌을 때, 분별 있는 사람이라면 복잡한 길보다 단순한 길을 택할 것이다. ​ ​

    ... 더 보기

    젠슨 황은 어떻게 커리어를 쌓았나

    1. 젠슨 황은 항상 뛰어난 학생이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사회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법을 배우기란 쉽지 않았다.

    ... 더 보기

    🍎애플이 잃어버린 것, 구글이 되찾은 것

    A

    ... 더 보기

    애플이 잃어버린 것, 구글이 되찾은 것 [정혜진의 라스트컴퍼니]

    서울경제

    애플이 잃어버린 것, 구글이 되찾은 것 [정혜진의 라스트컴퍼니]

    구성원들이 의욕적으로 협력하고 열정과 에너지가 느껴지는 팀과 조직이 있는 반면, 서로의 일에 무관심하고 타성과 매너리즘에 빠져 무기력하게 하루를 보내는 조직이 있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뭘까? 그것은 근본적으로 팀과 조직을 이끌어가는 리더의 에너지 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저성장기, 팀과 조직에 긍정에너지를 불어넣는 에너자이징 리더십이 요구된다 - 포브스코리아(Forbes Korea)

    포브스코리아(Forbes Korea)

    저성장기, 팀과 조직에 긍정에너지를 불어넣는 에너자이징 리더십이 요구된다 - 포브스코리아(Forbes Korea)

    조회 107


    🔍네이버가 쿠팡 고객을 데려왔다고? 팩트 체크해 봤습니다

    ... 더 보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쿠팡고객을 데려왔다는 건에 대하여

    www.openads.co.kr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쿠팡고객을 데려왔다는 건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