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금 없이 연매출 10억 서비스 만들기

[ 성공 요인 by 언섹시 비즈니스 ] Tally가 점점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프로덕트 자체가 새로운 고객들을 데려올 수 있는 마케팅 도구였기 때문이었어요. 마리와 필립은 Growth Fly Wheel이 제대로 동작했다고 봤습니다. 1. 무료로 Tally 사용할 수 있게 해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은다. 2. 무료 버젼으로 제작한 설문조사에 'Made with Tally' 뱃지가 크게 노출되도록 만든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이 Tally를 알게된다. 3. 설문조사를 제작해보는 사람의 3% 정도가 유료 플랜을 결제한다. 4. 무료 버젼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유료 플랜 구매자도 많아진다. [ Tally 통해 배운 점 by 언섹시 비즈니스 ] - 프로덕트 극초기에는 대형 마케팅이 필요없다. 소수의 타겟 유저의 의견을 듣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구글 시트에 수백명을 리스트업하고, 이메일 보내는 것을 두려워하지도, 시간을 아까워하지도 말자. - PMF가 맞춰졌는지 고민될 때는 고객에게 물어보자. 우리가 서비스를 접었을 때 너무 아쉽다고 말하는 고객이 많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 - 최고의 마케팅은 프로덕트 자체로 홍보하는 것이다. 프로덕트 기반으로 그로쓰 플라이휠 구조를 만들어내는 건 정말 강력한 힘이 된다. -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서, 사람들이 알아서도 소문내고 싶어하는 서비스를 만들어야 한다. 📌 '언섹시 비즈니스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이런 멋진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maily.so/unsexybusinesskr)

부부가 투자금 없이 연매출 10억원의 SaaS를 만들었다. 설문 도구 Tally 이야기.

팁스터

부부가 투자금 없이 연매출 10억원의 SaaS를 만들었다. 설문 도구 Tally 이야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13일 오전 6: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인수보다 도루코의 막강한 실적과 수익성이 더 놀라움

    ... 더 보기

    도루코, ’6000억 몸값' 애경산업 인수전 참여 저울질

    조선비즈

    도루코, ’6000억 몸값' 애경산업 인수전 참여 저울질

    조회 501


    🔍네이버가 쿠팡 고객을 데려왔다고? 팩트 체크해 봤습니다

    ... 더 보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쿠팡고객을 데려왔다는 건에 대하여

    www.openads.co.kr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쿠팡고객을 데려왔다는 건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