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합리적이지 않다. 당신도 마찬가지다 >

1. 사람들은 믿음에 어긋나는 정보를 무시하고, 단기적 편익을 위해 장기적 편익을 희생하며, 무엇보다 자신과 동일시하는 문화의 영향을 받아서 비합리적 욕구에 따라 행동한다.


2. 이 문제와 관련하여 흔히 저지르는 2가지 실수가 있다.


3. 당신의 잠재 고객들은 충분한 정보를 가졌고, 합리적이고 독립적이고, 장기적인 선택을 한다고 가정한다.


4. 모두가 당신과 비슷하고, 당신이 아는 것을 알며, 당신이 원하는 것을 원한다고 가정한다.


5. 나는 합리적이지 않으며, 당신도 마찬가지다.


#마케팅이다 #세스고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11일 오후 11: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유럽 축구리그에는 한국에서 뛰는 모든 축구 선수들의 연봉을 합한 것보다 수십 배가 넘는 돈을 버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이런 일이 왜 가능할까?

    ... 더 보기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리더의 역할은 방향을 제시하고 조직을 이끄는 것이다.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지나치게 시간을 끌거나 아예 결정을 피하는 리더가 있다. 이런 리더가 있는 조직은 점차 무기력해지고 성장의 기회를 놓치게 된다. 여러 가지 단점이 있지만, 가장 큰 단점은 직원들을 게으르게 만든다.

    ... 더 보기

    [명대성의 소통 본색] 결정을 미루는 리더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

    한국강사신문

    [명대성의 소통 본색] 결정을 미루는 리더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

     • 

    저장 6 • 조회 744


    흔히들 브랜딩을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지만, 진짜 강력함은 내부에서 시작되고 완성됩니다. 구성원으로부터 시작되는 강력한 브랜드 구축 방법론을 ‘인터널 브랜딩’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회사의 가치와 비전, 미션을 직원들의 일상적 행동과 태도로 실천하고 일치시키는 모든 과정이 포함됩니다.

    ... 더 보기

    인터널 브랜딩을 통한 조직 혁신 방법 [휴넷CEO]

    네이버 블로그 | 휴넷 공식 블로그

    인터널 브랜딩을 통한 조직 혁신 방법 [휴넷CEO]

    < 1등을 베끼는 당신이 1등이 될 수 없는 이유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 더 보기

    우리 지금 만나

    ... 더 보기

    클로드 코드 Max 한 달 사용 후기

    ... 더 보기

    클로드 코드 한 달 사용 후기

    K리그 프로그래머

    클로드 코드 한 달 사용 후기

     • 

    댓글 2 • 저장 9 • 조회 3,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