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비파커가 내세운 오프라인 전략> 1. 이커머스의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오프라인 점포의 역할은 크게 위협받고 있다. 2. 이는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전 세계 소매 시장에서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다. (이젠) 단순히 제품 구매를 위한 오프라인 매장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는 시대다. 3. (따라서) 오프라인 매장은, 소비자가 브랜드(상품)와 상호작용하는 공간으로 재정의 되고 있다. 4. 안경 업계의 넷플릭스라고 불리는 ‘와비파커’는 지난 2013년 미국 뉴욕에 첫 오프라인 정식 매장을 열었다. 와비파커는 이듬해 8개점을 추가했으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코로나 팬데믹 전 ‘와비파커’는 美 전역에 걸쳐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추진했다. 현재 와비파커는 미국에서만 대략 12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5. ‘와비파커’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잠재 고객들이 제품에 더 익숙하게 만들고 온라인으론 한계가 있는 체험과 쌍방향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는 것이다. 6. ‘와비파커'를 포함한 스타트업들은 과거 오프라인 유통 기반의 브랜드와 다른 형태로 매장을 운영했다. 점포는 더 작게, Visual Merchandising은 더욱 독창적이며, 오롯이 소비자가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이들이 만든 매장 환경에서 소비자들이 사직을 찍고 SNS 채널에 개시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전략을 짜냈다. 7. 또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없는 상품을 구성하거나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반품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으로 ‘와비파커’는 점포마다 인테리어를 다르게 마련했다.

‘와비파커’ ‘파페치’의 숨은 성공 전략…‘옴니 채널’

패션포스트 - 깊이 있고 재미있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이야기

‘와비파커’ ‘파페치’의 숨은 성공 전략…‘옴니 채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7일 오전 12: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창조도 결국, 뒷받침이 필요하다 >

    1. 회사의 본체는 오히려 사무에 있습니다. 연구 성과든 작품이든 뭐든 ’상품‘은, 사무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으면 나올 수 없습니다.

    ... 더 보기



    명륜진사갈비의 본사 사업 수익모델이 워낙 혁신적이었어서(?) 충격적이었는데 샤브올데이는 한단계 더 진화 시켜놓아서 혀를 내둘렀다. 기존 대출 모델에 분산 투자(?) 모델까지 덧붙여놓았다. 옳고 그름을 떠나서 머리 굴려 참신한 방안을 찾아내는 것만은 진심으로 인상적이다. 하지만 정상적인 투자사라면 절대 투자하지 않을거다. 제 정신이 아니라면 동참하겠지만.

    ... 더 보기

    명륜당 인수 사모펀드, 투자자 모집 난항... 회사는 갈비→샤부샤부 점포 전환으로 측면 지원

    n.news.naver.com

    명륜당 인수 사모펀드, 투자자 모집 난항... 회사는 갈비→샤부샤부 점포 전환으로 측면 지원

    디자인 컴포넌트 기반 AI 프로토타이핑

    A

    ... 더 보기

    - YouTube

    www.youtube.com

     - YouTube

     • 

    저장 13 • 조회 534


    Password Monitoring 서비스, Java에서 Swift로

    A

    ... 더 보기

    Migrating the Password Monitoring service from Java

    iOYES

    Migrating the Password Monitoring service from Ja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