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웹 예능이 등장하였습니다. 기획이 참신한데 해당 프로그램은 티몬과 영상 콘텐츠 스타트업 이엔캐스트에서 제작을 했습니다.
https://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1938
구성을 보자면 게스트들이 각각의 상품을 라이브커머스로 팔고 파는 과정을 마리텔 같은 형태로 편집했네요. 작곡가가 래퍼와 같이 등장하여 실시간으로 시청자에게 가사를 받아서 CM송을 찍어내서 부르면서 해당 상품을 파는게 있는데 재미있습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진짜 쇼호스트가 등장해서 판매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하나의 재미있는 포인트는 지상파나 종편에서 할 수 없을 정도의 드립과 수위도 유튜브에서는 과감히 던질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이 다음편이 재밌어서 링크를 따오려고 했는데 차마 그럴수 없었다는.... 읍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