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타깃이 4050이라면?

4050 1인 가구가 주력 소비 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기사. 20대만큼이나 1인 가구의 숫자가 많이 늘어난 연령대라고.


4050이 가정을 꾸렸을 것이라 단정하고 ‘가족 마케팅’을 진행 해서는 안된다. 혼인 여부에 따라 1차 타깃팅, 비혼 라이프 안에서 한번 더 세분화된 취향 타깃팅이 필요하다.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유동적으로 성별을 오가거나 믹스하는 ‘젠더 플루이드(gender fluide)’에 주목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제는 정말 성별, 연령별 분류가 오히려 잘못된 타깃 전략을 만드는 길이 된 것 같다.


[인구 충격, 소비 충격]③ 유통家 주목하는 新 1인 가구는 4050... 5년 새 51만 가구 증가

조선비즈

[인구 충격, 소비 충격]③ 유통家 주목하는 新 1인 가구는 4050... 5년 새 51만 가구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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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6일 오후 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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