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이 MS와의 '틱톡 비딩'에서 일단 승리 | 커리어리

오라클이 MS와의 '틱톡 비딩'에서 일단 승리를 거두었는데요. 아직 마침표보다는 물음표가 많은 상태입니다. 1. 오라클이 틱톡을 샀는가? - 아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다. 다분히 트럼프 정부를 의식한 명칭이다. 2. 틱톡과 오라클의 파트너십은 어떻게 운영될 것인가? - 틱톡의 알고리즘이 오라클에겐 유용할 것이고 틱톡에겐 '매우 미국스러운' 오라클이 도움이 될 것이다. 틱톡의 기존 투자자들이나 이번 비딩에 발을 살짝 담갔던 월마트 등도 파트너십에 어떻게든 개입하려 할 것이다. 3. 트럼프 정부에서 이번 딜이 성사될 수 있을까 - 완전히 인수하는 게 아니어서 어려울 것 같다. 그러나 래리 앨리슨 오라클 회장이 트럼프 재임을 지지하기 위해 자금을 모으고 있어 어떻게 될지 모른다. 4. 틱톡 서비스가 이번 딜로 바뀔 가능성은? - 거의 없다. 5. 틱톡이 미국에서 사용 금지될까? - 가능성이 거의 없다. 정부가 인터넷 제공업체에 강제할 수 없는 부분이다. 그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틱톡을 빼도록 법을 바꿀 수는 있다.

Five critical questions about the TikTok-Oracle deal

Quartz

2020년 9월 15일 오전 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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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가 인스타그램 릴스(Reels API)를 개발자들에게 공개합니다. 덕분에 이제 비즈니스 측면에서 데이터 기반 릴스 운영이 더 쉬워질 텐데요. 개발자들은 릴스API로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 측정 항목을 더 세부적으로 얻을 수 있고요. 댓글 숨김 또는 숨김해제, 댓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특정 해시태그가 삽입된 공개 릴스 포스팅을 찾을 수 있게 할 수 있어요. 또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나 크리에이터의 이름(이름과 비슷한 단어들)이 태그되거나 멘션된 릴스를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메타는 인스타그램 릴스 키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틱톡을 향한 경계가 크기도 하고요. 자체적으로 2022년 1분기 실적발표에서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시간의 20%를 릴스에 쓴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메타는 이렇게 숏폼 영상의 급성장을 목격하면서 릴스를 일반 포스팅보다 메뉴 상단에 배치시키는 등 서비스 자체의 기능적인 변화를 주기도 했지요. 이번 API 공개는 그 일환으로서,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릴스를 밀어주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Meta introduces Instagram Reels APIs for developers

TechCru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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