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계별 (stage) 이상적인 마케팅 팀 조직 세팅 스타트업의 초기 (Seed)부터 시리즈 A, B, C, D 마케팅 팀 조직은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 우리 회사 마케팅 팀 조직 세팅은 이상적인 모습일까요? 한번 확인해 봐요 😊 초기 단계 - 시드에서 시리즈A 사이 (Seed to Seris A) 초기에서 시리즈A - 브랜드 인지도, 고객 및 상품 리서치 중점: market research, product-market fit, organic traction 팀원: 1명 [목표] 가장 핵심적인 데이터를 통해 product-market fit 을 찾아야 한다. 오가닉 마케팅 채널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돈을 많이 지출하지 않고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2단계 - 시리즈B - leadership and building (리더십과 팀빌딩) 팀원: 5-10명 [목표] 마침내, 리더십이 필요한 마케팅 팀을 만들다. 각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를 채용하여 마케팅 퍼널을 정교하게 만든다. 마케팅 데이터를 통해 더 효율적인 마케팅 인프라스트럭쳐를 구축해야 한다. 3 단계 - 시리즈C - expansion and scale 중점: scaling, innovation, and profitability 팀원: 역량에 따라 다름 [목표] 마케팅 운영과 절차를 단단히 하다 그로스 (성장)를 위한 팀에 적합한 사람을 채용한다. ‘north star’ 마케팅의 집중한다.

What marketing should look like at series A, B, and C

Tech in Asia

What marketing should look like at series A, B, and C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16일 오전 11: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조회 224


    [ Q. 기획의 과정에서 스스로 확신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6 • 조회 1,898


    ⟪기획의 말들⟫ 출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 더 보기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 돌파 및 사업 확장

    ... 더 보기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

    파이낸셜뉴스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