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계별 (stage) 이상적인 마케팅 팀 조직 세팅 스타트업의 초기 (Seed)부터 시리즈 A, B, C, D 마케팅 팀 조직은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 우리 회사 마케팅 팀 조직 세팅은 이상적인 모습일까요? 한번 확인해 봐요 😊 초기 단계 - 시드에서 시리즈A 사이 (Seed to Seris A) 초기에서 시리즈A - 브랜드 인지도, 고객 및 상품 리서치 중점: market research, product-market fit, organic traction 팀원: 1명 [목표] 가장 핵심적인 데이터를 통해 product-market fit 을 찾아야 한다. 오가닉 마케팅 채널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다. 돈을 많이 지출하지 않고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2단계 - 시리즈B - leadership and building (리더십과 팀빌딩) 팀원: 5-10명 [목표] 마침내, 리더십이 필요한 마케팅 팀을 만들다. 각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를 채용하여 마케팅 퍼널을 정교하게 만든다. 마케팅 데이터를 통해 더 효율적인 마케팅 인프라스트럭쳐를 구축해야 한다. 3 단계 - 시리즈C - expansion and scale 중점: scaling, innovation, and profitability 팀원: 역량에 따라 다름 [목표] 마케팅 운영과 절차를 단단히 하다 그로스 (성장)를 위한 팀에 적합한 사람을 채용한다. ‘north star’ 마케팅의 집중한다.

What marketing should look like at series A, B, and C

Tech in Asia

What marketing should look like at series A, B, and C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16일 오전 11:5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