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오래 전 내가 일본 광고에 관심을 갖게 만들어 준 광고가 여러 개가 있는데,그 중에서 3개의 광고가 모두 일본 철도 회사의 광고였다.
첫째가 JR 도카이(東海)의 ‘그래 교토에 가자’ 캠페인 그리고 크리스마스 익스프레스 광고 시리즈
두번째가 JR그룹의 ‘청춘18 티켓’ 광고 시리즈,세번째가 JR東日本(동일본 철도)의 ‘가자 동북으로’ 캠페인이었다.
모두 기차로 떠나는 여행의 특별한 경험을 정말 매력적으로 이야기를 했는데 카피 하나 하나가 참 예술이었다는..
최근 JR東日本(동일본 철도)가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는데 이번 광고의 카피가 정말 시선을 끌더라..
영상 마지막 나레이션과 카피가 참 뭉클했다.
세상의 넓이를 단정 지은 것은 바로 나였다.
‘자신의 세계에,없는 곳으로’
*광고 시리즈 보기
https://bit.ly/3NYepMa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11일 오전 9:41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하나부터 열까지 리더가 상세히 설명해 주기를 바라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반대로 큰 얼개만 듣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회식에 참여하는 것을 너무나 힘겨워 하는 구성원이 있는 반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는 구성원도 있습니다.
... 더 보기‘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2000년 초반부터 온톨로지 연구를 해왔고,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GraphRAG 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