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s paid Music and Premium services now have more than 100 million subscribers
Engadget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서비스 유료 사용자가 1월 현재 1억 명을 넘겼습니다. 1년여 만에 2천만 명 증가한 수치며, 2021년 9월 이후로는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작년 여름, 서비스 사용료가 월 2달러 인상했는데도 이렇게 증가했네요.
경쟁사 스포티파이는 2억 2천만 명의 유료 회원을 보유했으므로 여전히 독보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은 아무래도 영상 서비스 다운로드,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 등을 제공하므로 1:1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더불어 유튜브 사용자들은 한번 광고 없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독하면, 다시 구독취소를 하는 경우가 적어요. 어쨌든 유튜브 프리미엄은 자체적으로 구독자 수 측면에서 이정표를 세웠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2일 오전 11:05
6
... 더 보기피클은 지난달 하루 200명씩 신규 유입, 불과 한 달 만에 사용자 수 5배라는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체 이용자 중 70%가 미국, 20%가 유럽에 분포하며, 평균 주 5회 이상 회의·온라인 모임에 피클 아바타를 활용하고 있다.
... 더 보기아기유니콘 사업을 주관한 중기부는 F사가 성인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해당 F사의 사업 계획서 내용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아직 협약 체결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관련 사안을 더욱 면밀히 파악하고 최종 협약 여부를 결정하겠다"라고 말했다.
... 더 보기더불어민주당에선 대통령실 비서실장으로 지명된 강훈식 의원이 '경영권과 무관하게 상장사 지분 25% 이상을 확보할 경우 잔여 주식을 모두 공개매수해야 한다'는 내용의 자본시장법 개정안을 지난해 6월 발의했다. 대통령령으로 예외를 두겠다는 단서 조항을 달았지만 사실상 100% 의무공개매수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정부가 추진한 '50%+1주 의무공개매수' 대비 한발 더 나간 제도라는 평가가 나온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