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을 노래도 없는데 가격만 비싸다?…토종 음원앱 시대 저무나 [스프]


스포티파이의 무료 요금제는 유튜브 뮤직보다는 그렇잖아도 힘든 국내 토정 플랫폼에게 더 큰 타격을 줄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유튜브 뮤직은 이미 소비자들의 ‘락인 효과’가 강하게 발생해 있는 상태입니다. 설사 유튜브가 무료 음악 요금제를 안 내놓는다 하더라도 그게 없다고 유튜브를 떠날 소비자는 많지 않다는 것이죠. 하지만 토종 음원 플랫폼들은 그렇잖아도 하루가 다르게 이용자가 떨어져 나가고 있는데, 음원도 훨씬 더 많이 보유하고 있는 스포티파이가 무료 요금제를 시행한다? 한번 시험삼아서라도 들어볼 소비자가 엄청 많을 겁니다. 결국 전문가들은 스포티파이가 이렇게 공격적인 전법으로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인다면 토종 플랫폼들이 파이를 뺏길 것이고, 통신사 결합상품을 내놓고 있는 빅3 정도를 제외하고는 모두 사라질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https://v.daum.net/v/20241027090321373

들을 노래도 없는데 가격만 비싸다?…토종 음원앱 시대 저무나 [스프]

다음 - 피플앤잡

들을 노래도 없는데 가격만 비싸다?…토종 음원앱 시대 저무나 [스프]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8일 오전 9:19

조회 58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서비스를 중독성 있게 만드는 결정적 원리 >

    1. 진통제이면서 비타민이어야 한다.

    ... 더 보기

    《‘사실'로서의 디테일》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34 • 조회 1,346



    ✍️ 오늘은 PM이 읽어볼만한 책을 한 권 소개해드릴까 해요. 스스로의 동기부여가 어려운 분들이나, 동료를 설득해야되는 PM이나, 조직에 자발적 활력을 만들어내고 싶은 조직장 모두가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 📖 <스타트 위드 와이: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이성적 범주에 속하는 WHAT은 WHY에서 느껴지는 감정을 겉으로 보여주는 근거 역할을 한다. 어떤 직감으로 결정을 내렸는지 말로 표현할 수 있고 자신의 WHY를 명확히 설명할 수 있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결정을 내린 이유를 분명히 이해시킬 수 있다. 이 결정이 객관적인 사실이나 수치와 일관성을 이룬다면 근거은 더욱 타당해진다. 이것이 바로 균형이다. (129p) — PM으로 일하면서 가장 어려운 일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why를 조직장이나 동료들에게 설득하는 과정을 원탑으로 꼽을 겁니다. 문제를 정확히 정의하고, 논리를 만드는 것도 어렵고, 그것을 말이나 글로 표현해 내는 것도 어렵죠. 그래서 프로젝트 문서에 정량적인 데이터 분석을 수반하고, 숫자를 통해 프로젝트의 공감대를 형성하려고 시도할 때가 생깁니다. 하지만 Why에 대해 본인이 충...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1 • 조회 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