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분야를 결정할때 대부분 어떤 이유로 결정을 하게되었나요?

2022년 12월 06일조회 221

현재 대학교 3학년 입니다. 내년이면 4학년이 되고 슬슬 취업준비를 해야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제가 이분야로 가야겠다! 라고 정한게 없고 학교에서 내주는 과제하고 주식에 관심이 있어서 파이썬으로 주식 관련하여 크롤링 하고 엑셀화 시키는 정도만 해봤네요. 그런데 이제 취업 준비를 하려고 보니 다들 나는 이쪽으로 갈거야 하면서 자신의 방향에 따른 공부를 진행하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아직 그 길을 못찾은것 같아서... 다들 찍먹? 이라고 조금 해보고 이게 나랑 맞는지 안맞는지 판단하시는것 같은데 그렇다면 저처럼 아직 정하지 못한 사람들은 어떻게 찍먹을 하면서 결정을 해봐야할까요? 어떤 강의나 책을 보면서 찍먹해보는거 추천해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김무종님의 프로필 사진

저도 같은 고민을 했었어요. 저는 많은 행사나 사람들을 만나면서 진로를 찾은 것 같아요. 말씀하신대로 해보지도 않고 길을 결정하는 일은 어렵습니다. IT박람회나 네트워킹에 참여하면 존경하는 인물도 생길 수 있고 꿈에 그리는 직장을 동경하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가만히 있는다고 갑자기 탁! 하며 하고 싶은 일이 생기지 않아요! 열심히 체험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