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드로이드) 인턴십 고민됩니다

2022년 12월 09일조회 784

안녕하세요 👋 곧 졸업을 앞둔 컴공과 안드로이드 개발지망생입니다. 학부 4년 과정을 열심히 노력해서 이수했지만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경험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여러 지원을 하다보니 원하는 직무 스타트업 인턴십 기회를 잡게 되었는데요, 목표는 좋은 조건으로 신입 공채나 채용형 인턴으로 입사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3개월 정도 인턴경험을 마치고 개인 프로젝트(클론코딩정도) 진행과 코딩 테스트를 대비하는 것이 저에게 좋을지, 아니면 유명한 부트캠프에 지원하여 10개월 정도 교육을 더 받는 것이 나을지 고민됩니다. 인턴을 한다면 부트캠프 경험이, 부트캠프를 참여한다면 인턴 경험이 눈앞에 아른거릴 것처럼 둘 다 해보고 싶지만 그렇게는 못할 것 같아요😢 경험자 분들께서는 만약 이러한 상황이시라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 것 같나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5

프레드윰님의 프로필 사진

일단 직무 부족이면 인턴생활보다 부캠가서 10개월 배운게 훨 낫죠! 자칫 잘못해서 인턴 생활 했다가 너무 감당안되요~ 다들 바쁘시고 본인 할일 다 하는데 혼자서 좀 끄적이다가 시간만 가고.. 내가 왜 여기 왔는지 별의별 생각 다 들어요 차라리 공부를 좀더 하시고 인턴 가시는것도 늦지 않습니다! 파이팅!! 👐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2년 12월 09일

감사합니다 😭

지나가는개발자님의 프로필 사진

3개월이라도 돈 받고 실무에서 뛰는걸 추천드려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2년 12월 13일

헉.. 혹시 그렇게 생각하신 이유를 여쭤봐도 될까요?

지나가는개발자님의 프로필 사진

지나가는개발자

ㅇ 프론트엔드 개발자2022년 12월 13일

실무 프로젝트의 코드를 경험할 수 있고, 만약 훌륭한 사수가 계시다면 같이 협업하는 과정만으로도 많은걸 배우실 수 있을겁니다. 경제적인 부분도 무시할 수 없고요. 부트캠프가 한두푼 들어가는 코스가 아니라서요.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개발진이 탄탄하고 사수가 계신다면 인턴을 추천드려요 !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2년 12월 15일

답변 감사드립니다!!!!

노수진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평균적으로는 인턴 경험을 부트캠프 보다 높게 쳐준다고 생각합니다. 부트캠프는 학습 과정이고 인턴은 거의 현업이니까요. 그리고 보통 인턴이나 신입 취업을 위해 부트캠프를 다닐텐데 이미 인턴 경험이 있으시면 두번째, 세번째 인턴십을 구하는건 더 쉬워지니 부트캠프 보다는 인턴십을 강력 추천합니다. 그리고 현업자들을 만나고나면 뭐가 부족한지, 뭘 더 공부하고 싶은지 산더미처럼 쌓일거라 부트캠프가 딱히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턴십의 가장 큰 장점은 풀타임 정직원이 되기 전에 미리 회사와 팀원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나중에 나랑 더 잘 맞는 곳을 선택할 확률이 높아질 뿐더러, 구분해낼 줄 아는 안목도 길러진다고 생각해요. 인턴십 축하드리고, 원하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라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2년 12월 15일

답변 감사합니다!!

황민호님의 프로필 사진

먼저 원하던 스타트업에서 인턴십 기회를 얻은 것을 축하합니다! 경력을 위한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인턴십을 마친 후 개인 프로젝트와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는 것이 현장에서의 실제 경험을 쌓을 수 있고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인턴십 기간 동안 스타트업에서 팀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면 인턴십이 끝난 후 팀에서 입사 제안을 할 가능성도 있을 것 같구요. 물론 부트 캠프에 참석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 될 수 있습니다. 집중 교육을 받고 숙련된 전문가로부터 배울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0개월이 더 소요되므로 일정과 현재 상황을 고려하여 시간과 자원이 있는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이 결정은 목표와 우선 순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실무 경험을 쌓고 스타트업에 취업까지도 고려해 본다면 인턴십을 마치고 개인 프로젝트와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트업에서의 실무 경험은 면접 시에도 좀 더 유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부트캠프 과정을 이수하고 본인의 실력을 좀 더 키우면서 잠재적으로 미래를 도모해본다면 부트 캠프에 참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봤을 땐, 이미 잘 알고 계신 것 같아 보이는데요. 어떤 선택을 하든지 가장 적합한 경로를 결정하는 것은 본인에게 달려 있을 것 같습니다.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2년 12월 16일

답변 감사합니다!!!!🌸🌸🌸😀🌸🌸🌸

부트캠프 전문가님의 프로필 사진

부트캠프 정보를 알아보신다면 https://careerly.co.kr/bootcamp 사이트를 활용해보세요! 실제 수강생들의 부트캠프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